본문 바로가기

IT/Tip & Tech

[tip & tech] 스피커와 헤드폰에서 동시에 소리 재생하는 방법: Realtek HD 오디오

[tip & tech] 스피커와 헤드폰(헤드셋)에서 동시에 소리 재생하는 방법: Realtek HD 오디오

 

보통 새벽 3~4시까지 혼자 작업을 하다보면 집중이 잘 되는 부분도 있지만 가끔씩 혼자 외롭다고 느껴질 때도 있다. 그래서 인터넷 실시간 방송을 보거나 영화 등을 그냥 재생할 때가 많다. 서재에 혼자 있기 때문에 보통은 스피커를 켜놓고 듣지만 가끔 아이들이 서재에서 잠이 들 때면 스피커를 끄고 헤드셋을 사용하기도 한다.

 

그런데 이럴 경우 헤드셋을 연결하면 스피커가 자동으로 차단된다. 나중에 스피커를 사용하려면 헤드셋을 PC에서 뽑아야 한다. 그러다보니 많이 번거로웠다. 그래서 헤드셋의 단자를 분리하지 않고 꼽아 놓은 상태에서 필요에 따라 스피커 볼륨만 조절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았다. 아래와 같은 순서대로 하니까 이제부터는 헤드셋 단자를 굳이 빼지 않아도 편리하게 스피커와 헤드셋을 번갈아가면서 사용할 수 있었다.

 

1. 작업표시줄에 있는 'Realtek HD 오디오 관리자' 아이콘을 더블 클릭한다.

 

2. 'Realtek HD 오디오 관리자'가 화면에 나타나면  오른쪽 위에 있는 폴더 모양의 '커넥터 설정' 단추를 클릭한다.

 

3. '커넥터 설정' 대화상자가 나타나면 '전면판 잭 탐지 사용 중지'에 체크 표시를 한 후 '확인' 단추를 클릭한다.

 

4. 다시 화면에 'Realtek HD 오디오 관리자' 대화상자가 나타나면 오른쪽 위에 있는 '장치 고급 설정'을 클릭한다.

 

5. '장치 고급 설정' 대화상자가 나타나면 '재생 장치'의 '프런트 헤드폰 장치가 연결되어 있으면 리어 출력 장치를 음소거합니다.'에 체크 표시를 한 후 '확인' 단추를 클릭한다.

 

이제부터는 헤드셋을 PC에 항상 연결해 놓은 후 상황에 따라 스피커와 헤드셋을 편리하게 번갈아 가면서 사용할 수 있다.

 

 

calam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