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cial Media/Twitter

놓치기 아까운 트윗을 리스트에 저장하기 - 모바일 트위터강좌 [15] -

놓치기 아까운 트윗을 리스트에 저장하기

- 모바일 트위터강좌 [15] -

 

 

트위터를 처음 시작할 때에는 팔로잉 숫자가 별로 없기때문에 관리가 그다지 어렵지는 않다. 하지만 팔로워 숫자가 늘어나면 늘어날수록 트윗을 놓치기가 쉽다. 이럴 땐 리스트를 만들어 놓으면 놓치지 않고 리스트에 추가한 팔로잉의 트윗을 확인할 수 있다. 리스트명과 설명은 임의대로 수정이 가능하며 추가한 리스트에 팔로잉을 추가하면 된다. 사진, 자동차, 컴퓨터 등 자신이 좋아하는 분야명으로 리스트명을 지정하면 편리하게 찾아볼 수 있다.

 

 

- 모바일 트위터에서 트윗을 리스트에 저장하기

 

1. 모바일 트위터 [나]의 타임라인에서 [리스트]를 누른다.

 

 

2. '리스트'에서 [리스트 만들기]를 누른다.

 

 

3. '리스트명'과 '리스트 설명'에 각각 내용을 입력하고 공개 여부를 선택한 후,  [저장하기] 단추를 누른다(정확한 이유는 확인할 수 없으나 현재까지는 '리스트명'을 한글로 하면 오류가 나기때문에 영어로만 입력해야 한다).

 

 

4. 설정한 리스트명으로 리스트가 추가된 것을 알 수 있다. 리스트에 추가할 팔로워을 추가하기 위해 돋보기 모양의 [검색] 단추를 누른다.

 

 

5. 리스트에 추가하고자 하는 아이디나 닉네임을 검색한 후, 원하는 팔로워를 눌러 선택한다.

 

 

6. 선택한 팔로워의 프로필 페이지가 표시되면 사람 모양의 [설정] 단추를 누른다.

 

 

7. 팝업창에서 [리스트에 추가하기]를 누른다.

 

 

8. '리스트 선택' 페이지에 리스트가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9. 선택한 리스트명을 누르면 리스트에 추가된 팔로워의 트윗만 따로 나타난다.

 

 

10. 화면 아래 오른쪽에 있는 [멤버] 단추를 누르면 리스트에 추가된 팔로워의 목록을 볼 수 있다.

 

 

 

놓치기 아까운 트윗을 리스트에 저장하기 - 모바일 트위터강좌 [15] -

calamis

(http://calami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