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cial Media/Twitter

트윗애드온즈로 트위터 팔로워 늘리는 방법 - 모바일 트위터강좌 [17] -

트윗애드온즈로 트위터 팔로워 늘리는 방법

- 모바일 트위터강좌 [17] -

 

 

트위터를 하는 목적은 트윗을 올리는 것이다. 하지만 트윗을 아무리 많이 올린다 해도 그것을 보고 같이 나눌 사람이 없다면 트위터를 하는 의미는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내가 누군가의 트윗을 보고 싶다면 내가 그 사람을 '팔로잉(following)'하면 되고 나의 트윗을 누군가가 보고싶어 한다면 그 사람은 나의 '팔로워(follower)'가 되는 것이다. 그리고 서로의 트윗을 보고싶어 한다면 서로 팔로워가 되고 팔로잉을 하면 된다. 이런 것을 '맞팔'이라고 한다.

 

하지만 트위터 초기에는 팔로워를 늘리는 일이 쉽지 않다. 다행스럽게도 이러한 일을 쉽게 해주는 사이트가 있으니 이름하여 '트윗애드온즈'다. 기본적으로는 트위터 계정으로 접속이 가능하지만 보다 자세한 기능들을 이용하려면 별도의 회원가입절차가 필요하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트윗애드온즈를 통해 팔로잉을 늘리는 그 첫번째 방법을 소개한다. 그것은 다름아닌 '트친찾기'라는 기능인데 성별, 나이, 맞팔율 등을 검색하여 나에게 맞는 사람을 팔로잉 할 수 있다.

 

- 트윗애드온즈로 트위터 팔로워 늘리는 방법

 

1. 트윗애드온즈(http://twitaddons.com/)에 접속한 후, [로그인] 단추를 클릭한다.

 

 

2. (이미 트위터에 로그인한 경우)이미 트위터에 접속한 상태라면 계정 사용을 승인할지 여부를 묻는 화면이 나타나는데 이 때 [애플리케이션 승인] 단추를 클릭한다.

 

 

3. (아직 트위터에 로그인하지 않은 경우)트위터에 접속하지 않은 상태라면 이메일 주소와 패스워드를 입력한 후, [애플리케이션 승인] 단추를 클릭한다.

 

 

4. 상단메뉴바에서 노란색 글자로 된 [트친찾기]를 클릭한다.

 

 

5. '트위터 친구 찾기' 아래에 있는 '성별', '나이대', '맞팔율' 등을 선택한다. 보통 '성별'이나 '나이대'는 그대로 두고 '맞팔율'만 '90' 이상으로 해주면 상대방이 맞팔을 해줄 가능성이 높아진다(맞팔율은 말 그대로 상대방이 얼마나 맞팔을 잘 해주느냐를 %로 표기한 것으로서 이 수치가 높을 수록 그 사람도 나를 팔로잉 해줄 가능성이 높아진다).

 

 

6. '맞팔율'을 '90' 이상으로 선택한 후, [트친검색] 단추를 클릭한다.

 

 

7. 팔로잉 할 사람의 프로필을 확인한 후, 오른쪽에 있는 [Follow] 단추를 클릭한다.

 

 

8. [Follow] 단추가 [Following] 단추로 바뀌어 팔로잉 중임을 알려준다.

 

 

9. 팔로잉 중인 사람의 [Following] 단추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UnFollow]로 바뀌는데 이때 단추를 누르면 팔로잉이 취소된다.

 

 

10. 팔로잉이 취소되어 [Following] 단추가 [Follow] 단추로 변경된 것을 알 수 있다.

 

 

 

 

트윗애드온즈로 팔로워 늘리는 방법 - 모바일 트위터강좌 [17] -

calamis

(http://calami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