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ip & Tech

언제 어디서나 내 사진을 확인한다 - 범프(Bump) 어플 활용방법(4): 드롭박스로 공유하기

언제 어디서나 내 사진을 확인한다

- 범프(Bump) 어플 활용방법(4): 드롭박스로 공유하기 -

 

범프의 장점은 스마트폰이나 데스크톱PC 간에 사진이나 파일을 간편하고 빠르게 주고받을 수 있다는 점이다. 하지만 원거리에 있는 사람에게는 해당이 안된다. 그럴 땐 결국 이메일이나 SNS, 또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활용해야 한다. 스마트폰에 설치되어 있는 어플의 종류에 따라 그 사용방법에 다소 차이는 있지만 큰 맥락에서는 동일한 기능을 제공한다. 드롭박스의 경우에는 스마트폰에서 이미지나 파일을 업로드하면 실시간으로 웹이나 PC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범프로 전송한 사진을 드롭박스에 공유하는 방법

 

1. 스마트폰에서 범프를 실행한 후, 드롭박스로 공유할 파일을 눌러 선택한다.

 

 

2. 해당 이미지가 화면에 나타나면 오른쪽 위에 있는 'V'자 모양의 공유 단추를 누른다.

 

 

3. 개인에 따라서 공유할 어플리케이션이 다르게 나타나는데 여기에서는 드롭박스를 눌러 선택한다.

 

 

4. 앞으로 범프에서 사진을 공유할 때 항상 드롭박스를 이용하려면 [항상]을, 이번 한번만 사용하고 다음에는 다른 어플을 사용하려면 [한 번만]을 누른다.

 

 

5. [항상]을 누를 경우에는 환경설정에서 다른 어플로 설정할 수 있다는 안내문이 나타나면 [확인] 단추를 누른다.

 

 

6. 드롭박스 어플이 실행되면 이미지를 업로드할 폴더를 눌러 선택한다.

 

 

7. 폴더가 선택되었으면 화면 아래에 있는 [업로드] 단추를 누른다.

 

 

8. 펼침 메뉴를 내려보면 '업로드 완료'라고 되어 있는 곳을 눌러 드롭박스를 확인한다.

 

 

9. 드롭박스에 공유한 파일 리스트가 화면에 표시된다. 드롭박스 웹사이트나 드롭박스 프로그램을 설치한 데스크톱PC에서도 실시간으로 업로드된 파일을 확인할 수 있다.

 

 

 


 

 

 

언제 어디서나 내 사진을 확인한다 - 범프(Bump) 어플 활용방법(4): 드롭박스로 공유하기

calamis

(http://calami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