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ip & Tech

구글 크롬 시작 페이지 설정하기 - 구글 크롬을 만나다(2)

구글 크롬 시작 페이지 설정하기

- 구글 크롬을 만나다(2) -

 

구글 크롬의 경우 따로 시작 페이지를 정해놓지 않으면 '애플리케이션' 페이지나 '자주 방문한 페이지'가 표시된다. '애플리케이션'의 경우 'Chrome Web Store', 'Gmail', 'YouTube', 'Google 검색', 'Google 문서도구', 'Google 드라이브' 등 구글의 주요 서비스들을 바로 이용할 수 있는 아이콘들이 배치되어있다. '자주 방문한 페이지'에는 최근에 자주 방문했던 사이트들이 화면에 표시되어 사용자의 편의를 도모했다.

 

하지만 사용자가 지정한 페이지가 시작 페이지로 표시될 수도 있다. 하나의 웹사이트를 시작 페이지로 지정해도 되고 두 개 이상을 지정해도 된다. 이 경우 탭으로 각각의 페이지가 표시되며 언제든지 변경이 가능하다. 앞서 말한 '애플리케이션' 페이지나 '자주 방문한 페이지'를 설정해 놓으면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굳이 시작 페이지를 지정하지 않아도 되지만 상황에 따라 바뀔 수도 있으니 자주 방문하는 웹사이트라면 시작 페이지를 지정하는 것이 좋다.

 

 

- 구글 크롬 시작 페이지 설정하기

 

1. 구글 크롬을 실행한 후, 브라우저 아래에 있는 [자주 방문한 페이지]를 클릭한다.

 

 

* 브라우저 왼쪽에 있는 화살표를 클릭해도 된다.

 

 

2. 최근에 방문했던 사이트들이 썸네일 형식으로 화면에 표시되며 방문하고자 하는 웹페이지를 클릭하면 된다.

 

 

3. 화면 상단의 주소창 오른쪽에 있는 [Chrome 설정 및 관리] 단추를 클릭한다.

 

 

4. 펼침 메뉴에서 [설정] 단추를 클릭한다.

 

 

5. '설정'의 '시작 그룹'에 있는 '특정 페이지 또는 페이지 집합 열기' 옆에 있는 '페이지 설정'을 클릭한다.

 

 

6. 'URL 입력...' 창에 시작 페이지로 설정할 웹사이트의 주소를 입력하고 [Enter] 키를 누르면 시작페이지로 등록이 된다. 또는 현재 실행 중인 페이지가 있을 경우 그 페이지가 미리 시작 페이지로 표시되기도 한다. 모든 설정을 마치면 [확인] 단추를 클릭한다.

 

 

7. 구글 크롬을 실행하면 설정한 페이지가 화면에 표시된다. 두 개 이상의 웹사이트를 시작 페이지로 등록했다면 탭으로 각각의 웹사이트가 화면에 표시된다.

 

 

 

 


 

 

 

구글 크롬 시작 페이지 설정하기 - 구글 크롬을 만나다(2)

calamis

(http://calami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