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ip & Tech

확장 프로그램 활용1: 확장 프로그램 설치방법 - 구글 크롬을 만나다(3)

확장 프로그램 활용1: 확장 프로그램 설치방법

- 구글 크롬을 만나다(3) -


 

구글 크롬의 최대 장점 중 하나는  플러그인 형식으로 제공되는 확장 프로그램을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어떤 확장 프로그램은 이메일이 도착하면 팝업창을 통해 보여주는 동시에 알람을 울려주기도 한다. 또 어떤 프로그램은 일정표에 따라 앞으로 있을 스케줄에 대해 시간이 얼마나 남았으며 어떤 내용인지를 팝업창으로 알려준다.이 외에도 수업이 많은 확장 프로그램을 대부분 무료로 다운로드하여 크롬에 설치할 수 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그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 구글 크롬의 확장 프로그램 설치방법

 

1. 화면 상단의 주소창 오른쪽에 있는 [Chrome 설정 및 관리] 단추를 클릭한 후, [도구] - [확장 프로그램]을 클릭한다.

 

 

2. 이미 설치된 확장 프로그램이 있을 경우 '사용' 앞에 있는 체크 박스를 클릭한다. 

 

 

3. 바로 사용이 가능한 것도 있지만 아래 화면처럼 약간의 설정을 해주어야 하는 경우도 있다. 필요한 설정을 마친 후 해당 페이지의 탭을 클릭하여 페이지를 닫는다. 

 

 

4. 1~3번을 반복하여 필요한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한다. 설치된 확장 프로그램이 없거나 추가로 설치할 경우 화면 맨 아래에 있는 '더 많은 확장 프로그램 다운로드'를 클릭한다. 

 

 

5. 설치하고자 하는 확장 프로그램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나타나는 [+ CHROME에 추가] 단추를 클릭한다. 

 


6. 선택한 확장 프로그램을 추가할 것인지 여부를 묻는 팝업창이 나타나면 [추가] 단추를 클릭한다. 



7. [액세스 허용] 단추를 클릭한다. 



8. 설치한 확장 프로그램이 주소창 오른쪽에 정렬되어 나타난다. 해당 아이콘을 클릭하면 확장 프로그램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확장 프로그램 활용1: 확장 프로그램 설치방법 - 구글 크롬을 만나다(3)

calamis

(http://calami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