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ip & Tech

확장 프로그램 활용 2: Chrome to Mobile- 구글 크롬을 만나다(4)

확장 프로그램 활용 2: Chrome to Mobile

- 구글 크롬을 만나다(4) -


 

구글 크롬의 장점은 데스크톱과 모바일의 완벽한 연동에 있다. 지메일은 물론, 캘린더, 할 일 목록, 구글문서도구 등 거의 대부분의 서비스가 자연스럽고 빠르게 연동된다. 그 가운데 크롬의 웹사이트 전송기능은 독특하면서도 뛰어난 기능이다. PC에서 보고 있는 웹사이트를 내 스마트폰으로 전송하여 바로 볼 수 있게 해주는 것이다. 이 기능을 사용하려면 PC와 모바일에 모두 구글 크롬이 설치되어 있어야 하고 로그인 상태여야 한다.

  

 

Chrome to Mobile 설치 및 활용 방법

 

1. 화면 상단의 주소창 오른쪽에 있는 [Chrome 설정 및 관리] 단추를 클릭한 후, [도구] - [확장 프로그램]을 클릭한다.

 

 

2. 화면 맨 아래에 있는 '더 많은 확장 프로그램 다운로드'를 클릭한다.

 


 

3. 'Chrome 웹 스토어'가 나타나면 왼쪽 위에 있는 검색창에 'chrome to mobile'이라고 입력한 후, [Enter] 키를 누른다.

 


 

4. '확장 프로그램'에 있는 'Chrome to Mobile' 항목에 있는 [+ CHROME에 추가] 단추를 클릭한다.


 

5. 선택한 확장 프로그램을 추가할 것인지 여부를 묻는 팝업창이 나타나면 [추가] 단추를 클릭한다.

 



6. 스마트폰으로 전송하려는 웹사이트를 실행한 후, 주소창 오른쪽 끝에 있는 핸드폰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모바일 기기에 연결] 단추를 클릭한다(이미 전에 한 번 연결한 상태라면 이 메시지는 나타나지 않을 수도 있다).




7.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의 이름이 표시되면 [보내기] 단추를 클릭한다. 




8. 스마트폰에서 자동으로 크롬이 실행되며 PC에서 전송한 웹사이트가 실행되는 것을 볼 수 있다(웹사이트에 따라 모바일 전용 페이지가 실행될 수도 있다).

 

 

 

 

확장 프로그램 활용 2: Chrome to Mobile- 구글 크롬을 만나다(4)

calamis

(http://calami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