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ip & Tech

확장 프로그램 활용 3: IE Tab Multi(Enhance)로 크롬에서 액티브x 사용하기 - 구글 크롬을 만나다(5) -

확장 프로그램 활용 3:

IE Tab Multi(Enhance)로 크롬에서 액티브x 사용하기

- 구글 크롬을 만나다(5) -

 

구글 크롬을 사용할 때 가장 불편한 점은 바로 activeX를 사용할 수 없다는 사실이었다. 그래서 일반 사이트는 크롬으로 보고 activeX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에는 익스플로러를 실행하기도 했다. 하지만 확장프로그램의 하나인 IE Tab Multi(Enhance)를 크롬에 설치하면 익스플로러를 크롬에서 실행하는 것과 같은 효과를 누를 수 있다. 굳이 activeX가 아니더라도 다소 불안했던 몇몇 페이지도 정상적으로 볼 수 있다.

 

사실 최근에는 각 은행마다 익스플로러만이 아닌 구글 크롬이나 파이어폭스, 사파리 등의 브라우저도 지원하는 오픈 뱅킹(Open Banking)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기 때문에 IE Tab Multi의 활용성이 전보다는 떨어진다. 하지만 여전히 activeX를 사용하는 홈페이지가 많은 데다가 전반적으로 안정성이 개선되었다. 예를 들어, 구글 크롬에서 네이버를 실행하면 오른쪽 아래 쇼핑 영역이 표시가 안되는 오류가 발생하는데  IE Tab Multi를 사용하면 완전하게 화면에 표시된다.

 

- IE Tab Multi(Enhance) 설치 및 활용 방법

 

1. 구글 크롬 브라우저의 오른쪽 아래에 있는 [웹 스토어] 단추를 클릭한다.

 

 

2. 'Chrome 웹 스토어'가 나타나면 왼쪽 위에 있는 검색창에 'ie tab'이라고 입력한 후, [Enter] 키를 누른다. '확장 프로그램'에 있는 'IE Tab Multi (Enhance)' 항목에 있는 [+ CHROME에 추가] 단추를 클릭한다.


 

3. 선택한 확장 프로그램을 추가할 것인지 여부를 묻는 팝업창이 나타나면 [추가] 단추를 클릭한다.


 

4. 'IE Tab Multi 옵션'에서 필요한 설정을 마친 후, [옵션닫기] 단추를 클릭한다.


 

5. 주소창 오른쪽에 있는 [IPA] 단추를 클릭하면 주소창 아래 추가 메뉴바가 나타나 구글 크롬에서도 액티브x를 사용할 수 있다.



 

 

확장 프로그램 활용 3: IE Tab Multi(Enhance)로 크롬에서 액티브x 사용하기 - 구글 크롬을 만나다(5)

calamis

(http://calami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