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 my study/서평단&이벤트

2646차 - <왜 나는 제자리인가> (~06/19) | ─서평이벤트

안녕하세요. 북카페 여러분.

오늘의 이벤트 도서는 <왜 나는 제자리인가> 입니다

누구나 지금 당장 바뀔 수 있다!
어디서도 배울 수 없던 '나만의 잠재력' 깨우기 프로젝트

◆ 이벤트기간 : 6월 13일~ 6월 19일

◆ 모집인원 : 30명

 


◆ 참가 방법

* 덧글로 아래 질문의 답변을 남겨주세요 *

1. 나만의 정체기 극복법은? (어떤일에서 진도가 나가지 않을때 해결방법)

2. 이 책을 읽고싶은 이유는 무엇인가요?

◆ 참가 방법 상세안내 (서평이벤트 참가 & 도서자유이용권 사용 방법)

* 서평이벤트 신청방법

하나! 자신의 블로그에 이 이벤트 페이지를 스크랩한 뒤, 덧글로 '스크랩 완료' 를 달아주세요~

둘! 위의 질문에 대한 덧글을 '스크랩 완료' 와 함께 달아주세요~

<이벤트를 타 온라인매체에 스크랩하신 후 주소(URL)을 덧글로 남겨주시면 당첨 확률이 높아집니다^^>

* 북카페 도서자유이용권(쿠폰) 사용방법

- 신청덧글에 '북카페 도서자유이용권 사용 : 00월00일 발급 - 발급내용' 을 정확히 작성해주세요!

ex) 북카페 도서자유이용권 사용 : 3월5일 발급 - 삼행시 우수자

- 서평이벤트 하나당 도서자유이용권 사용자는 선착순 3명으로 마감됩니다.



◆ 당첨자 발표 : 6월 20일

◆ 서평단 선정 기준 :

☞ 같은 아이디로 닉네임만 바꿔서 상습적으로 이벤트 신청하시는 분들(그러면서 서평은 쓰지 않는) 제외합니다.

☞ 지난 이벤트에 당첨된 분들 중 서평을 제때 작성해주시는 분들

☞ 신입 회원분들 경우 게시글과 덧글 달기 등 열심히 활동!!

☞ 평소 카페 활동을 많이 하시는 분들

☞ 카페를 좋은 분들께 많이 추천해주시고 소개 받고 오신 분들

(앞으로 추천하실 경우, 추천 받은 분이 카페에 가입할 때 카페 가입 경로에 추천하신 분 닉네임을 쓰도록 해주세요^^)

☞ 덧글 및 게시글의 정성도


◆ 서평 기한 : 책 수령 후 2주 이내

◆ 서평 남겨야 할 곳

☞ 울 카페 [이벤트 서평] 게시판 + 인터넷 서점 (인터파크/교보문고/알라딘/리브로/YES24 중 1 곳이상)

★ 주의사항 ★

1. 올리실 때 개인블로그에서 작성 후 퍼온 글 말고 [이벤트서평] 게시판에 작성 후에 개인블로그에 퍼가주세요!!

2. 서평 작성하실 때에는 꼭꼭 '전체공개'로 작성해주세요!!

☞ 서평을 올린 후 [서평확인방] 게시판에 해당 도서 게시글에 서평 완료하셨다는 덧글과 함께 서평 올린 곳,

올린 곳의 닉네임 혹은 ID를 함께 올려주세요^^*

☞ 우리 카페와 인터넷 서점 두 군데 모두 작성해주셔야 합니다!!

☞ 책만 받고 서평은 쓰지 않는 분들 차기 이벤트에 무조건 제외 ★

☞서평이벤트 신청자 분들 중 닉네임 변경되신분은 레모네이드에게 쪽지로 꼭 알려주세요. 알려주시지 않을 시, 이전 서평작성/활동량 반영되지 않아 서평이벤트 당첨에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책소개

세계적인 저널리스트가 오랜 기간 분석한 놀라운 힘의 결과 대공개!

저자는 오랜 기간 동안 성공의 반열에 오른 세계의 다양한 사람을 만나 연구하고 인터뷰했다. 그들은 선천적으로 명석한 두뇌를 타고나지도 않았으며, 대물림되는 자산도 없었다. 오히려 재산을 탕진하고 빚더미에 앉아 있었으며 취업의 난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좌절했던 어두운 과거를 가지고 있었다. 그렇다면 평범했던 그들이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일까?

이 책은 저자가 그동안 해왔던 연구 데이터를 바탕으로, 자신의 잠재력을 파악하고 일상생활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방법들을 소개한다. ‘이게 나의 한계야...’라며 포기하고 지내왔던 것들을 가뿐히 뛰어 넘으며 새로운 인생에 도전할 수 있는 방법들이 각 챕터마다 저자 특유의 언어로 재치있게 제시되고 있다. 전 세계 10여 개 언어로 번역되어 일상생활에 지쳐있던 현대인들에게 지금 당장 현재의 문제점을 진단하고 개선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책 속에는 단 1분 만에 자신의 잠재력을 테스트 해볼 수 있는 ‘성공의 행운 측정 설문지’가 수록되어 있다.

저자 소개

헤더 서머스 Heather Summers

기업의 임원과 인사 관리자 및 경영자들을 대상으로 한 컨설턴트 회사를 운영하고 있다. 많은 사업가들에게 사업의 전략적인 조언을 제시할 뿐만 아니라 자기 계발을 위한 개인 지도와 훈련을 진행하며 성공적인 사업을 펼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저자는 모든 사람이 스스로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많은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고 믿는다. 공동 저자인 앤 왓슨과 함께 진행하며 많은 이들을 성공의 반열로 끌어올린 대표적인 교육 ‘행운의 워크숍’을 비롯한 모든 교육 과정 대부분은 잠재력을 찾아 현실에서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돕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실제로 오래 동안 이 워크숍을 통해 많은 이들이 성공 CEO로 거듭나며, 그 효과를 증명해왔다. 이 책에 그동안 연구해온 ‘잠재력 개발 노하우’를 담았다.

앤 왓슨Anne Watson

성공을 거둔 경영진을 찾아 회사에 연결해주는 경영진 헤드헌터 회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더불어 여러 팀을 지도하면서 잠재력을 발휘하도록 이끌어주고 있다. 1998년에 성공적으로 운영해오던 회사를 팔고 관심이 많은 분야에 주력할 자유를 얻었다. 덕분에 헤더 서머스와 ‘행운의 워크숍’을 진행하고 있으며 참가자들이 스스로 운명의 주도권을 잡도록 지도하는 여러 강좌를 꾸려가고 있다. 심리 측정 자격증이 있으며 NLP 공인 마스터치료사이기도 하다.

【 옮긴이 】

신승미

조선대학교 국어국문학과를 졸업하였다. 6년 동안의 잡지 기자 생활과 전공인 국문학을 바탕으로 한 안정된 번역 실력으로 다양한 분야의 책을 번역하고 있다. 현재는 출판 번역 에이전시 베네트랜스에서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는 생의 모든 일은 오늘 일어난다』『베스트 플레이어』『커런시 워』『혼자 사는 즐거움등이 있다.

차례

프롤로그

1장 항상 불리했던 이유

상황을 유리하게 주도하는 통제력

통제력이 필요한 이유

통제력을 키우는 트레이닝

통제력으로 외부 한계를 극복하기

2장 밀고 나가지 못했던 이유

끝까지 해내고 마는 인내력

인내력이 필요한 이유

인내력을 키우는 트레이닝

인내력으로 외부 한계 극복하기

3장 머뭇거렸던 이유

불가능이 가능으로 바뀌는 위험을 감수하는 능력

위험 감수하는 능력이 필요한 이유

위험 감수 능력을 키우는 트레이닝

위험 감수 능력으로 외부 한계 극복하기

4장 도전하지 못했던 이유

순간의 기회를 포착하는 감지 능력

감지 능력이 필요한 이유

감지 능력을 키우는 트레이닝

감지 능력으로 외부 한계 극복하기

5장 뻗어나가지 못했던 이유

평생 시들지 않는 활동 에너지 사회성

사회성이 필요한 이유

사회성을 키우는 트레이닝

뛰어난 사회성으로 외부 한계 극복하기

6장 시도조차 못했던 이유

부정을 긍정으로 바꾸는 인지력

인지력이 필요한 이유

인지력을 키우는 트레이닝

인지력으로 외부 한계 극복하기

7장 과소평가했던 이유

스스로를 아는 힘, 자기 인식 능력

자기 인식 능력이 필요한 이유

자기 인식 능력을 키우는 트레이닝

자기 인식 능력으로 외부 한계 극복하기

에필로그

부록

연구사례/ 평범했던 그들이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

출판사 서평

10년 동안 몸담았던 회사에서 갑작스런 해고 통지를 받았다면?

당신은 물고기인가 낚시꾼인가.

존과 크리스는 같은 팀의 동료였으나 경영악화로 인해 동시에 정리해고를 당했다. 존은 정리해고라는 사태를 자신이 원하는 삶과 경력을 재평가해보는 기회로 삼았다. 집에 사무실을 마련하고 새로운 시작을 위해 진지하게 구직활동에 매달렸다. 일단 삶과 일에서 자신에게 중요한 사항들을 정리해보고 그 기준에 맞는 일자리를 찾기 시작했다. 5개월 동안 많은 시행착오를 거친 후, 자신이 원하던 대로 일과 삶의 균형을 유지할 수 있는 일자리를 찾아 취직했다. 현재 그는 전보다 훨씬 순간에 행복하며 만족하고 살고 있다.

반대로 크리스는 정리해고를 당했다는 사실에 절망했다. 자신이 희생자라는 좌절감에 빠져들었다. 모든 것을 다 바쳐서 일해 온 회사에서 한순간 쫓겨나다니... 기가 막히고 말도 안되는 처사라는 생각에 사로잡혔다. 해고당한 뒤 한 달 동안은 인터넷 구인 사이트를 뒤져보았지만 면접에서 몇 번 떨어지자 금세 기가 꺾였다. 시간이 갈수록 입사지원서를 보내는 회사의 수는 줄어들었고 8개월이 지난 지금도 무직상태다. 앞으로 취직될 기미는 보이지 않고, 빚은 엄청나게 불어났다. 그는 너무 억울하다고 토로한다.

두 사람은 같은 일을 당했지만 각 대처하는 반응은 달랐다. 물론 이에 따른 결과도 확연히 두드러졌다. 당신이 동일한 환경에 놓여져 있다면 누구와 닮아 있겠는가. 자신의 인생에서 물고기가 될 것인지, 낚시꾼이 될 것인지는 그 누구의 영향도 아닌 자신만의 선택에 달려있을 뿐이다.

누구나 타고난 7가지 평범한 잠재력,

원하는 삶을 이끄는 성공기술로 바꾸다

사람은 누구나 7가지 잠재된 능력을 공평하게 타고난다. 상황을 유리하게 주도하는 통제력, 끝까지 해내고 마는 인내력, 불가능이 가능으로 바뀌는 위험 감수 능력, 순간의 기회를 포착하는 감지 능력, 평생 시들지 않는 활동 에너지가 되는 사회성, 부정을 긍정으로 바꾸는 인지력, 스스로를 정확하게 파악하는 자기 인식 능력이 바로 그것이다. 하지만 지금 나에게 무엇이 부족한지 또 어떤 기질을 발휘해야할지를 몰라서 눈앞의 기회를 놓치고 늘 제자리에서 한숨만 쉬고 한탄하는 이들이 많다.

저자는 오랜 기간 성공의 반열에 오른 수많은 사람들을 만나 인터뷰하고 연구하며 그들의 공통점을 발견할 수 있었다. 그들은 자신의 잠재력을 빨리 파악하고 현실에 적용함으로써 놀라운 인생의 변화를 가져왔다. 그리고 잠재력이란 어디서 배우는 것이 아닌 지금 당장, 내 안의 것을 끄집어내는 것에 불과하다는 것을 알게 됐다. 사람은 누구나 동일한 출발점에서 시작한다. 단, 현재 나를 얼마나 정확히 파악하고 부족한 점을 재빨리 보완하고 강점을 활용하느냐에 따라 전혀 다른 결과를 불러온다.

왜 나에게는 기회가 오지 않을까 한탄 한 적이 있는가? 반대로 생각해보라. 당신은 눈앞에 놓인 기회를 알아보지 못하고 흘려보내지는 않았던가? 상황을 나에게 유리하게 주도하기 위한 통제력이 부족한 것은 아닌가? 맡은 일을 중도 포기한 적이 많은가? 끝까지 밀고 나가 해내고 마는 인내력을 키우기 위해 노력한 적이 있는가? 저자는 이 책의 총 7개 챕터에서 누구나 가지고 있지만 발견하지 못한 7가지 평범한 잠재력을 설명하고 원하는 삶의 발판으로 만들기 위해 일상생활에서 어떻게 적용해야 하는지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한다.

세계적인 저널리스트가 오랜 기간 분석하고 연구한 데이터 공개

나를 정확히 알기 위한 1분 잠재력 테스트 제공

기존의 일상에서 벗어나 달라지기 위한 첫 단계이자 무엇보다 중요한 일은 지금의 내 모습을 정확히 알아차리는 것이다. 세계적인 저널리스트인 저자는 오랜 기간 평범한 위치에서 성공자로 돌아선 수많은 이들을 연구, 분석하며 얻은 데이터를 바탕으로 잠재력 테스트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전 세계 10여개 언어로 번역되어 이미 수 억 명을 열광시킨 설문지는 이. 책 속에 ‘성공의 행운 지수 측정 설문지’로 소개되어 있다. 좀 더 빠른 설문 진행을 위해 국내 출간을 기념하며 한국어 버전 설문 프로그램이 온라인으로 제공되고 있으며, 총 42개 항목 체크 후 하단에 자신의 메일을 기입해 보내면 단 1분 만에 바로 결과를 받을 수 있다.

그동안 정체되어 있던 이유를 명쾌하게 진단할 수 있을 것이다. 달라지기 위해 무엇보다 지금의 나를 명확하게 알자!

평범했던 그들의 인생이 단숨에 달라진 이유,

인터뷰로 읽는 책 속의 또 다른 재미

책의 후반부에는 누구나 가지고 있는 평범한 잠재력을 성공기술로 끌어올려 인생을 성공적으로 주도한 이들의 인터뷰가 담겨있다. 책에서 소개한 7가지 능력을 모두 갖춘 영국의 유명 간식 밀리스 쿠키의 대표 오설리번 인터뷰을 비롯해 한순간 모든 것을 잃었지만 뛰어난 사회성을 바탕으로 새로운 시작의 발판을 만들어간 루이스 그룹의 창립자 빔 루이아 이야기, 위험 감수 능력과 인지력을 발휘하여 불가능을 가능으로 바꾼 톰 블록샘, 분명한 목표 의식으로 스스로를 이끌어간 매드 리서치 CEO 등 8인의 생생한 인터뷰를 통해 그들이 일상생활에 성공기술을 어떻게 적용했는지 배울 수 있다.

누구나 지금 당장 바뀔 수 있다!

어디서도 배울 수 없던 ‘나만의 잠재력’ 깨우기 프로젝트

이미 10여개의 언어로 전 세계 번역되어 수많은 독자들을 열광시킨 [왜 나는 제자리인가]는 반복되는 일상을 당연하게 받아들이고 있는 직장인에게, 또는 항상 제자리걸음에 한탄하지만 바뀌기 위해 시도하지 않는 게으름쟁이들에게, 인생의 로또를 꿈꾸지만 정작 내 인생의 로또가 무엇인지 모르는 루저들에게 지금 당장 일상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 현실적인 개선 방법들을 제시하고 있다. 도돌이표를 찍으며 침체되어 있던 일상을 내게 유리하게 흘러가도록 운의 흐름을 바꿔보자.

책속으로

핑계만 대고 있지 않은가?

삶에 질질 끌려 다니면서도 운명을 개척하거나 성공할 참신한 방법을 모색하지 않는 사람들이 있다. 한편 돈이나 성공, 행복을 당연한 권리로 여기는 사람도 있다. 이들은 돈이나 성공이나 행복이 따르지 않으면 억울해한다. 에릭 번(Eric Berne) 박사는 저서《각본 분석(What do you say after you say hello?)》을 통해 이러한 사고방식을 ‘해로운 심리 게임’이라고 지적하며 ‘의족 심리 게임’ 이라고 불렀다. 의족 심리 게임에서는 어떤 일을 할 수 없었던 이유를 ‘설명’할 때 핑계를 댄다.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이 구차한 변명을 늘어 놓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