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ip & Tech

구글 크롬 시작 페이지 설정 방법 - 구글 크롬을 만나다(11)

구글 크롬 시작 페이지 설정 방법

- 구글 크롬을 만나다(11) -

 

 

구글 크롬을 실행하면 '애플리케이션' 화면이나 '자주 방문한 페이지'가 화면에 표시된다. '애플리케이션' 페이지에는 Store, Gmail, YouTube, Google 검색, Google 문서도구 등을 바로 갈 수 있는 아이콘이 표시되어 원하는 서비스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왼쪽에 있는 화살표를 클릭하면 '자주 방문한 페이지'가 나타나는데 말 그대로 최근에 자주 열었던 홈페이지가 썸네일 형식으로 화면에 나타나 원하는 페이지를 클릭하면 바로 화면에 표시할 수 있다.  

 

하지만 이외에 내가 원하는 홈페이지를 처음 시작 페이지로 설정할 때도 있다. 쉬운 방법은 시작 페이지로 설정할 홈페이지를 화면에 표시한 후 현재 페이지를 시작 페이지로 바로 설정하는 것이다. 아니면 직접 URL을 입력하여 시작 페이지로 설정할 수도 있다. 시작 페이지는 두 개 이상 선택이 가능하며 이 경우에는 각각의 페이지가 탭으로 나뉘어 표시된다. 그러면 이제 구체적인 구글 크롬의 시작 페이지 설정 방법에 대해 살펴보자.

 

- 구글 크롬 시작 페이지 설정 방법

 

1. 구글 크롬을 실행한 후, 초기화면에 아래 그림과 같이 애플리케이션 화면이 나타나면 왼쪽의 화살표를 클릭한다.

 

 

2. 경우에 따라 아래처럼 '자주 방문한 페이지'가 먼저 나오기도 한다. 최근에 자주 방문한 사이트가 화면에 나타나면 시작 페이지로 설정할 홈페이지 그림을 클릭한다.

 

 

3. 선택한 홈페이지가 화면에 표시되면 [Chrome 맞춤설정 및 제어] 단추를 클릭한 후, '설정'을 선택한다.

 

 

4. [설정] 페이지가 화면에 나타나면 '시작 그룹'에 있는 '특정 페이지 또는 페이지 집합 열기' 오른쪽에 있는 '페이지 설정'을 클릭한다.

 

 

5. '시작 페이지'의 빈 칸에 시작 페이지로 사용할 홈페이지의 주소를 입력한 후, [확인] 단추를 클릭한다. 시작 페이지를 하나가 아닌 두 개 이상의 탭으로 표시하려면 그 아래 빈 칸에 또 다른 홈페이지 주소를 입력하면 된다.

 

 

* 만약에 현재 화면에 표시되어 있는 홈페이지를 시작 페이지로 사용하려면 '시작 페이지'의 [현재 페이지 사용] 단추를 클릭하면 된다.

 

 

6. 브라우저를 종료한 후 다시 실행하면 아래 그림처럼 자신이 시작 페이지로 설정한 두 개의 홈페이지가 탭으로 나뉘어 화면에 표시된다.

 

 

 


 

 

구글 크롬 시작 페이지 설정 방법 - 구글 크롬을 만나다(11)

calamis

(http://calami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