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ip & Tech

카카오톡PC 버전 친구 관리 방법 - 카카오톡PC 버전 사용기(5) -

카카오톡PC 버전 친구 관리 방법

- 카카오톡PC 버전 사용기(5) -

 

카카오톡PC 버전에서도 친구를 즐겨찾기 리스트에 추가 또는 해제할 수 있다. 또한 친구의 미니 프로필 창을 통해 프로필 사진을 크게 보거나 바로 채팅을 하고 즐겨찾기 리스트에 추가 및 해제할 수 있다. 스마트폰에는 '이름변경', '숨김', '차단' 등의 메뉴가 있지만 PC 버전에서는 '채팅하기' 메뉴가 따로 구성되어 있다. 향후 이런 부분에 대해서도 업데이트가 이루어지리라 기대해본다. 편한 점도 있지만 여전히 불편한 점이 더 많기 때문이다.

 

 

- 카카오톡PC 버전으로 친구를 즐겨찾기 및 해제하는 방법

 

1. '친구' 메뉴에서 즐겨찾기에 추가하고 싶은 친구의 리스트 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단추를 클릭한 후, '즐겨찾기 등록'을 선택한다.

 

 

2. 선택한 친구가 즐겨찾기 리스트에 추가된 것을 볼 수 있다. 즐겨찾기 한 친구를 즐겨찾기 리스트에서 해제하려면 친구의 리스트 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단추를 클릭한 후, '즐겨찾기 해제'를 선택한다.

 

 

3. 즐겨찾기에 등록한 친구의 리스트가 즐겨찾기에서 사라진 것을 볼 수 있다. 이번에는 친구의 프로필을 보기 위해 친구 리스트 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단추를 클릭한 후, '미니 프로필 보기'를 선택한다.

 

 

4. 친구의 프로필을 미니 창으로 확인할 수 있다. [1:1 채팅] 단추를 클릭하면 채팅을 시작할 수 있고 사진을 클릭하면 큰 사진을 볼 수 있다. 왼쪽 위에 별 아이콘을 클릭하면 바로 즐겨찾기 등록 또는 해제를 할 수 있다.

 

 

 


 

 

카카오톡PC 버전 친구 관리 방법 - 카카오톡PC 버전 사용기(5) -

calamis

(http://calami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