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ip & Tech

익스플로러에 느낌표 뜰 때 해결방법 -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업데이트 -

 

익스플로러에 느낌표 뜰 때 해결방법

-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업데이트 -

 

 

어느날 갑자기 네이버 메인 광고와 사이드메뉴의 광고에 느낌표가 나타나기 시작했다. 그러다니 급기야 몇몇 사이트에서는 전체 사이트가 보이지 않고 느낌표만 떡~ 하니 자리를 잡고 앉아 있다. 브라우저를 종료하고 다시 실행시켜 보아도 마찬가지고 혹시나 해서 불안한 마음에 바이러스 검사를 해도 똑같다. 여기저기 원인을 알아보니 Adobe Flash Player 업데이트 문제였다. 생각해보니 느낌표가 있는 자리는 모두 플래시 애니메이션이 나와야 할 자리였다.  

 

 

일단  Adobe Flash Player 업데이트 페이지를 찾아 설치를 했더니 홈페이지가 이상없이 잘 보인다. 그런데 그 전에 Internet Explorer(64bit)를 실행시켜 보았다. 아무 문제없이 잘 보인다. 아마도 64비트에는 이미 업데이트가 잘 되어 있어서 그런건지 내가 윈도우7 64비트를 사용하고 있어서인지 정확하게는 알 수 없지만 간단하게 해결되었다. 하지만 혹시 몰라서 업데이트를 하고 났더니 완벽하게 해결되었다. Adobe Flash Player 업데이트 방법을 살펴보자.

 

 

- Adobe Flash Player 수동 업데이트 방법

 

1. http://get.adobe.com/kr/flashplayer/에 접속한 후, [지금 다운로드] 단추를 클릭한다. 이 때 크롬브라우저를 사용하거나 크롬을 기본브라우저로 설치하고 구글툴바를 설치하려면 바로 위에 있는 체크 표시를 하면 되지만 아니라면 체크 표시를 하지 않는 것이 좋다.

 

 

 

2. 업데이트를 실행하기 위해 브라우저 아래에 있는 [실행] 단추를 클릭한다.

 

 

 

 

3. 다운로드가 시작된다.

 

 

 

4. 익스플로러가 실행 중이면 종료 후, [Adobe Flash Player 설치 프로그램] 창에 있는 [다시 시도] 단추를 클릭한다. 모두 종료를 했는데도 불구하고 계속 이 창이 사라지지 않으면 '작업관리자'를 실행하여 [프로세스] 탭에서 'iexplore.exe'를 종료해주어야 한다.

 

 

 

 

5. 다운로드 및 설치가 완료되면 [마침] 단추를 클릭한다.

 

 

 

 

 

6. Adobe Flash Player가 업데이트 되어 모든 페이지가 정상적으로 표시된다.

 

 

 

 

   

 


 

 

 

 

 

익스플로러에 느낌표 뜰 때 해결방법 -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업데이트 -

calamis

(http://calami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