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ip & Tech

파이어폭스에서 플래시가 실행되지 않을 때 - 파이어폭스에서 플래시 애니메이션 보기

파이어폭스에서 플래시가 실행되지 않을 때

파이어폭스에서 플래시 애니메이션 보기 -

 

구글크롬을 최근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 왠지 2% 부족함이 느껴진다. 전체적으로 가볍다는 생각이 들고 네이버가 제대로 뜨지 않는다. 물론 추가 기능을 사용하면 정상적인 사용이 가능하고 인터넷뱅킹까지 가능하지만 매번 기능 단추를 눌러줘야 해서 귀찮기도 하다. 그렇다고 익스플로러는 너무 무거운 감이 있고 해서 어떤 걸 사용해야 할지 망설여질 때가 있다.  

 

하지만 이 둘 사이를 적절하게 섞어놓은 브라우저가 있으니 바로 파이어폭스(fierfox)다. 익스플로러처럼 무겁지도, 크롬처럼 너무 가볍거나 안되는 기능이 많은 것도 아니다. 물론 익스플로러처럼 완벽하게 호환이 되지는 않지만 거의 대부분 해결은 된다. 다만 처음에 플래시 애니메이션이 실행되지 않아 약간 고객으로서 당황했을 뿐. 그런데 이 문제는 의외로 간단히 해결된다. 프로그램을 설치해도 안되었건만 아주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발견했다.

 

 

- 파이어폭스에서 플래시 애니메이션 보기

 

1. 파이어폭스를 설치 후 처음 실행하면 아래 그림처럼 플래시 애니메이션이 위치한 곳에 아무 것도 표시되지 않는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주소창에 'about:config'라고 입력한 후 [Enter] 키를 누른다.

  

 

 2. '고급 환경 설정 기능' 페이지가 나타나면 [고급 기능 사용 동의] 단추를 클릭한다.

 

 

 

 

3. 스크롤바를 이용하여 ' extensions.blocklist.enabled'를 검색한 후 더블 클릭한다. 이 때 '값'이 'true'에서 'false'로 바뀐다.

 

 

 

4. 다시 원래 화면으로 돌아오면 플래시 애니메이션이 정상적으로 화면에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파이어폭스에서 플래시가 실행되지 않을 때 - 파이어폭스에서 플래시 애니메이션 보기 -

calamis

(http://calami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