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ip & Tech

갤럭시노트, 아이스크림샌드위치를 먹다! - 갤럭시노트 아이스크림샌드위치 업그레이드 방법

갤럭시노트, 아이스크림샌드위치를 먹다!

- 갤럭시노트 아이스크림샌드위치 업그레이드 방법 -

 

갤럭시노트가 드디어 아이스크림샌드위치(Android4.0 Ice Cream Sandwich)로 업그레이드를 실시했다. 그동안 구체적인 일정을 공개하지 않아 사용자들로부터 원성을 사왔던 터라 이번 공개는 더 기대가 된 것이 사실이다. 삼성전자는 공식적으로 5월22일부터 갤럭시노트 '프리미엄 스위트(Premium Suite)' 업그레이드를 시작했다고 언론을 통해 발표했다. 갤럭시S2에 비해서 많이 늦은만큼 S노트, My Story 등을 비롯해 갤럭시노트만의 특화된 서비스가 추가된 것이 특징이다.

 

아이스크림샌드위치로 업그레이드를 하기 위해서는 먼저 삼성전자 휴대폰 관리 프로그램인 'Samsung Kies'가 PC에 설치되어 있어야 한다. 기존에 설치한 사용자라 하더라도 Kies2.0 버전이 아니라면 업그레이드(Kies2.0 다운로드하려면 여기를 클릭)를 해야 한다. 설치를 마쳤으면 USB를 이용하여 갤럭시노트와 PC를 연결한 후, KIes를 실행하면 업그레이드를 진행할 수 있다.

 

갤럭시S2를 ICS로 업그레이드 할 때 경험한 바에 의하면 통화내역이나 문자송수신 내역 등이 업그레이드와 함께 사라질 수도 있으므로 미리 백업을 해두는 것은 기본이라 하겠다. 이 외에도 주소록, 사진, 음악, 동영상, 기타 문서 등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자료들은 만약의 경우를 대비하여 반드시 백업을 해두자. 참고로 주소록은 네이버 '주소록 백업', 사진, 음악, 동영상, 기타 문서 등은 'N드라이브', 문자는 '올레문자업'을 이용했다.

 

그럼 본격적으로 갤럭시노트의 아이스크림샌드위치 업그레이드를 진행해본다.

 

 

- Samsung Kies2.0을 통한 갤럭시노트 아이스크림샌드위치 업그레이드 방법

 

1. 'Samsung Kies'를 실행한다.

 

 

2. Samsung Kies 업데이트 대화상자가 화면에 나타나면 '업데이트'를 클릭한다.

 

 

3. Samsung Kies 업데이트가 완료되면 '확인' 단추를 클릭한다.

 

 

4. 펌웨어 업그레이드 대화상자가 나타나면 '업데이트'를 클릭한다.

 

 

5. '위의 내용을 모두 읽었습니다'에 체크 표시를 하고 '정보 저장 동의'에서 원하는 선택을 한 후, '업그레이드 시작'을 클릭한다.

 

 

6. 갤럭시노트 아이스크림샌드위치 업그레이드 안내창이 나타나면 '다음'을 클릭한다.

 

 

7. 펌웨어 업그레이드 구성요소가 다운로드 된다.

 

 

8.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위한 파일이 자동으로 다운로드 된다.

 

 

9. 펌웨어 업그레이드가 진행된다.

 

 

10. 펌웨어 업그레이드가 완료되었다는 창이 나타나면 '확인'을 클릭한다. 이 때 USB 케이블을 분리했다가 다시 연결한다.

 

 

11. Samsung Kies에서 확인해보면 갤럭시노트가 아이스크림샌드위치로 펌웨어 업데이트 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calam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