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자료실

파워포인트 배경 화면 찾기(파워포인트2010 버전)

파워포인트2010에서 무료로 제공되는 파워포인트 배경(템플릿) 적용 방법

 

파워포인트를 통해 프레젠테이션을 제작할 때 가장 어려움을 겪는 것 가운데 하나가 바로 배경 화면을 구하는 것이다. 배경 화면 하나만 잘 선택해도 프레젠테이션의 수준이 달라보이기 때문이다. 심지어는 파워포인트를 잘 다루지 못하더라도 배경 화면이 멋스러우면 상당히 커버가 된다. 하지만 그만큼 괜찮은 배경 화면을 구하기는 쉽지 않다.

 

그래서 이전에 멋진 파워포인트 배경 화면을 무료로 제공하는 사이트를 모아 포스팅(파워포인트 템플릿(배경화면) 무료로 구할 수 있는 사이트 바로 가기) 했었다. 하지만 조금 더 쉽고 간단한 방법이 있다. 바로 파워포인트2010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배경 화면을 이용하는 것이다.

 

정확히 말하자면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서식파일의 일부이다. 그리고 지난번에 포스팅한 마이크로소프트 서식파일(http://office.microsoft.com/ko-kr/templates/?CTT=97)에 있는 배경 화면들이기도 하다. 하지만 웹사이트에 접속하지 않고도 파워포인트 자체 내에서 편리하게 다운로드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그 방법에 대해서 살펴본다.

 

- 파워포인트2010에서 무료로 서식 파일을 다운로드 하는 방법

 

1. 파워포인트2010을 실행한 후 '파일' - '새로 만들기'를 클릭한다.

 

 

2. '새로 만들기'의 'Office.com 서식 파일' 오른쪽 검색창에 '예제'라고 입력한 후 '검색 시작' 단추를 클릭한다.

 

 

3. 마음에 드는 서식 파일(배경 화면)의 썸네일을 클릭하여 선택한다. 이 때 오른쪽에 미리 보기가 나타난다.

 

 

4. 미리보기 아래에 있는 '다운로드'를 클릭한다(선택한 서식 파일의 썸네일을 더블 클릭해도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5. 선택한 서식 파일이 다운로드 된다.

 

 

6.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슬라이드 편집을 시작하면 된다.

 

 

* 참고사항

서식파일을 다운로드 하기 위해서는 두 가지 조건이 만족되어야 한다. 먼저는 마이크로소포트 오피스 프로그램이 정품등록이 되어 있어야 하며 다음으로는 인터넷에 연결이 되어 있어야 한다. 이 두 가지 조건이 동시에 만족되어야 원하는 파워포인트 배경 화면(템플릿)을 다운로드 할 수 있다. 데스크탑의 경우에는 보통 인터넷이 기본적으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큰 문제가 없지만 노트북 사용자의 경우에는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지 않아 다운로드 하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calam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