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ize the day!/득템

모비즌, 리얼한 스마트 세상을 열다! - (6) 활용편: 실행 중인 앱 중지시키는 방법

모비즌을 통해 실행 중인 앱 중지시키는 방법

- 모비즌, 리얼한 스마트 세상을 열다! - (6) 활용편: 실행 중인 앱 중지시키는 방법 -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눈에는 보이지 않지만 여러 앱이 바탕화면에서 실행 중이어서 속도가 느려지는 경우가 있다. 그래서 중간 중간 보이지 않게 실행 중인 앱을 종료시키면 속도가 향상될 수 있다. 이를 위한 앱을 따로 설치할 수도 있지만 그것 또한 귀찮은 방법이다. 갤럭시노트 아이스크림샌드위치의 경우 홈 버튼을 길게 누르면 현재 실행 중인 앱의 리스트가 화면에 표시되며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아이콘을 밀어 주면 앱이 종료된다. 하지만 현재 실행 중인 앱이 여러 개 표시되어 있는 경우에도 '작업관리자' 버튼을 클릭해 보면 실행 중인 앱이 '0'으로 표시되곤 한다. 버그인지 '실행'이라는 단어의 의미가 다른 건지 정확하게 확인되지는 않았다.

 

홈 버튼을 길게 누르면 위 그림처럼 현재 실행 중인 앱 리스트가 표시된다.

 

어쨌든 모비즌에서도 실행 중인 앱을 종료시키는 기능이 있다. 원하는 앱을 선택하여 종료시킬 수도 있고 한번에 모든 앱을 종료시킬 수도 있다. 그 방법도 간단하다.

 

- 모비즌을 통해 실행 중인 앱 중지시키는 방법

 

1. 모비즌이 실행된 상태에서 화면 아래쪽 메뉴바를 클릭한다.

 

 

 

2. 실행 중인 앱의 아이콘이 표시되면 중지하고자 하는 앱의 아이콘 왼쪽 위에 있는 ×표시를 클릭한다.

 

 

3. 실행 중인 모든 앱의 실행을 중지하려면 맨 앞에 있는 'All Kill' 아이콘을 클릭하여 모든 앱을 종료한다.

 

 

4. 모든 앱이 종료되면 '현재 실행된 앱이 없습니다.'라는 문구가 화면에 표시된다. 화면 아래쪽의 메뉴바를 클릭하면 원래 상태로 되돌아온다.  

 

 

 

calam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