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ize the day!/득템

플랜트로닉스 보이저 프로 HD(Plantronics Voyager Pro HD) 사용기 (2) 페어링

스마트폰과 페어링, 1분이면 OK~

- 플랜트로닉스 보이저 프로 HD(Plantronics Voyager Pro HD) 사용기 (2) 스마트폰과의 페어링 방법 -

 

블루투스 헤드셋을 사용하려면 스마트폰과 연결하는 작업이 필요하다. 이것을 페어링(pairing)이라 한다. 사실 이 작업은 아주 간단하지만 장치에 따라 연결이 안되어 적잖이 스트레스가 되기도 한다. 특히 PC에 동글을 이용하여 블루투스를 사용할 때 이런 일이 종종 발생하고는 한다. 하지만 스마트폰과 블루투스 헤드셋과는 큰 문제없이 1분이면 간단히 연결된다. 갤럭시노트(ICS)를 기준으로 플랜트로닉스 보이저 프로 HD(Plantronics Voyager Pro HD)와 페어링 해보자.

 

 

- 스마트폰과 플랜트로닉스 보이저 프로 HD(Plantronics Voyager Pro HD) 페어링하는 방법

 

1. 화면 상단을 아래로 드래그한 후, 패널화면에서 '블루투스'를 눌러 블루투스를 활성화 한다.

 

 

2. 홈 화면으로 돌아온 뒤 메뉴 버튼을 누르고 '환경설정'을 누른다(홈 화면이나 애플리케이션 화면에서 '환경설정'을 눌러도 된다).

 

 

3. '환경설정'에서 '블루투스'를 누른다.

 

 

4. '사용할 수 있는 기기'에서 'PLT_VoyagerPRO'가 검색된다. 'PLT_VoyagerPRO'를 눌러 등록을 시작한다.

 

 

5. 플랜트로닉스 보이저 프로 HD가 스마트폰에 등록되어 연결이 완료된다.

 

 

6. 'PLT_VoyagerPRO' 오른쪽에 있는 설정 아이콘을 누른다.

 

 

7. 휴대폰과 미디어 오디오에 체크 표시가 되어 있는지 확인한다. 모든 설정을 마치고 '취소' 버튼을 눌러 홈 화면으로 되돌아오면 페어링이 완료된다.

 

 

 

* 총평

 

갤럭시노트(ICS)와 플랜트로닉스 보이저 프로 HD(Plantronics Voyager Pro HD)는 별 문제없이 페어링이 완료되었다. 어려울 것도 없었고 자동으로 검색하고 등록이 되기 때문에 손가락 몇 번만 눌러주면 그만이다. 그리고 한번 페어링이 되면 다음부터는 자동으로 인식하기 때문에 더 이상 신경쓸 일도 없다. 물론 PC와의 연결은 동글도 필요하고 조금은 까다로울 수 있다. 하지만 플랜트로닉스 보이저 프로 HD를 PC에서 사용할 일이 과연 있을까?

 

여기에 한가지 덧붙인다면 플랜트로닉스 보이저 프로 HD를 관리해주는 어플만 설치하는 것이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아이폰에서만 지원되었는데 다행히 안드로이드용 어플도 개발되어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다운로드 방법과 설치 방법, 사용법 등에 대해서는 (3)장에서 포스팅된다.

 

 

calam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