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 my study/Book Review

든든한 나만의 맞춤 여행가이드 - 「저가항공 컨설팅북1」(성희수 외) 리뷰 -

든든한 나만의 맞춤 여행가이드

- 「저가항공 컨설팅북1」(성희수 외) 리뷰 -

 

 


저가항공 컨설팅북. 1

저자
성희수, 박정은 지음
출판사
알에이치코리아 | 2013-09-24 출간
카테고리
여행
책소개
저가항공 타고 간편하게 떠나는 방법 저가항공 티켓만 사면 떠날 ...
가격비교

 

 

해외여행을 가는 사람들이 부쩍 늘었다. 특히 추석이나 설날 같은 명절에 연휴가 길어지면 많은 이들이 해외여행을 떠난다. 그런데 4인가족이 한번 여행을 다녀오려면 그 비용이 만만치 않다. 그래서 최근에는 저가항공을 많이 이용한다. 하지만 최근 그에 대한 문제점이 보도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불안해하기도 한다. 그렇다면 그러한 저가항공을 정말 저렴하면서도 안전하게, 제대로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여기 그에 대한 아주 확실한 답변을 주는 한 권의 책이 있다.

 

「저가항공 컨설팅북1」(성희수 외).

 

보통 동남아나, 유럽 등 특정 지역에 대한 여행정보를 담은 책은 많이 볼 수 있어도 '저가항공'이라는 특이한 주제를 가지고 출간된 책은 보지 못했다. 2012년에 출간된 「저가항공 세계일주」라는 책이 있지만 국내정서에 맞는 동남아 지역을 위주로 한 저가항공 컨설팅북은 이 책이 처음이다. 자, 그렇다면 이제부터 경비는 최소로, 기쁨은 최대로 누릴 수 있는 동남아 지역 저가항공 컨설팅을 받아보자.

 

 

- 「저가항공 컨설팅북1」(성희수 외, RHK, 403쪽, 2013)

 

 


 

 

어떤 내용이 담겨있나

 

이 책은 저가항공에 대한 책인만큼 'PART 01 저가항공 알아보기'로 시작한다. 이어서 저가항공을 이용하여 갈 수 있는 국가에 대한 정보(PART 03 나라 정보)와 여행코스(PART 02 여행 코스 )를 소개한다. 마지막으로 여행을 떠나기 전 준비해야 할 것은 무엇이 있는지를 정리(PART 04 여행 준비)하여 처음 해외여행을 가고자 하는 독자들에게 멋진 여행이 될 수 있도록 돕는다.

 

 

(출처: 예스24)

 

:: PART 01 저가항공 알아보기

 

015 저가항공에 대하여
020 저가항공 예약하기
022 동남아시아 저가항공 노선도
026 저가항공만 타면 되는 동남아시아 여행 코스
특별 기사
032 제주항공 | 034 진에어

 

:: PART 02 여행코스

 

038 태국 방콕
088 태국 푸껫
124 태국 치앙마이
164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194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
224 말레이시아 페낭
250 말레이시아 랑카위
278 싱가포르
306 라오스

 

:: PART 03 나라 정보

 

350 태국 정보
359 방콕 BTS & MRT 노선도
360 말레이시아 정보
369 쿠알라룸푸르 대중교통 노선도
370 싱가포르 정보
377 싱가포르 MRT 노선도
378 라오스 정보

 

:: PART 04 여행 준비

 

386 해외여행 초보를 위한 Q&A
394 여행 준비를 위한 TIP

 

 

(출처: 예스24)

 

 

 

 

 

마치며

 

해외여행을 떠날 때 그 지역에 누군가 아는 사람이 있다면 여행을 떠나기 전 훨씬 안심이 될 것이다. 그리고 관광객들은 미처 보지 못하는 그 지역만의 숨은 매력이 가득한 장소들을 가보는 것도 큰 혜택이라 볼 수 있다. 이 책의 저자들은 여행컨설턴트이자 동남아여행의 전문가들로서 자신들이 발로 직접 가본 곳에서 느꼈던 장단점들까지 놓치지 않고 기록했다. 비록 독자들과 안면이 있는 것은 아니더라도 마치 동남아지역에 가까운 친구나 친척과 함께 여행을는 느낌이 들 것 같다.

 

저자들이 여행전문가인 동시에 모두 여성들이라 그런지 상당히 세심한 부분까지 신경을 쓴 흔적을 엿볼 수 있다. 예를 들어, 스마트폰과 태블릿PC가 필수지참항목처럼 되어 있는 요즘 시대에 꼭 필요한 Wi-Fi 접속 가능 여부를 수록한 것은 저자들의 센스를 마음껏 발휘한 부분이다. 사실 어떻게 보면 별 것 아닐 수도 있지만 해외에서 다양한 여행정보를 얻을 수 있는 이들 기기들을 제대로 활용할 수 있는 무선인터넷 접속 가능여부는 상당히 중요한 정보이다. 게다가 로비와 객실에서의 비용유무도 병기하여 여행객들이 필요할 때 무선인터넷을 잘 활용할 수 있도록 배려한 점은 상당히 인상적이다.

 

다양한 독자층을 위하여 각 지역별 코스를 '핵심 코스', '패밀리 코스', '허니문 코스' 등으로 나누어 소개한 점도 상당히 도움이 된다. 혼자 여행을 가도, 가족들과 함께 해도, 신혼여행을 가도 이 책 한 권만 있으면 걱정이 없을 것 같다.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코스와 럭셔리하게 누릴 수 있는 코스에 이르기까지 모든 경우의 수를 생각해서 꼼꼼하게 모든 정보들을 담으려 노력한 부분에도 후한 점수를 주고싶다.

 

최근에는 소셜커머스 등 인터넷을 통해 저렴하게 해외여행을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많이 주어졌다. 하지만 쇼핑코스를 반드시 거쳐야 하거나 서비스가 떨어지는 등 그만큼 말도 많고 탈도 많은 것도 사실이다. 하지만 이 책을 통해서 최대한 비용을 줄이는 동시에 여행의 참맛을 맛볼 수 있을 것 같다. 이 정도 정보를 손에 쥐고 있다면 큰 부담없이 동남아지역을 마음놓고 여행할 수 있을 것 같다. 이 책, 참 괜찮은 책이다.

  

(출처: 예스24)

 

 

 


 

 

 

든든한 나만의 맞춤 여행가이드 - 「저가항공 컨설팅북1」(성희수 외) 리뷰 -

calamis

(http://calami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