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ip & Tech

액션 메모로 손쉽게 전화하기 - 갤럭시노트3 에어 커맨드 사용법: (1) 액션 메모 -

액션 메모로 손쉽게 전화하기

- 갤럭시노트3 에어 커맨드 사용법: (1) 액션 메모 -

 

 

갤럭시노트3가 갤럭시노트2와  가장 크게 달라진 점은 에어 커맨드의 등장이라고 볼 수 있다. 사실 갤럭시노트1에서 액세서리의 역할을 감당했던 S펜이 이제야 제자리를 찾은 느낌이다. 기존의 S노트나 메모 등 기본적인 노트의 기능은 물론이고 액션 메모를 비롯한 에어 커맨드의 기능은 조금만 익숙해지면 아주 유용하게 진정한 노트로서의 갤럭시노트3의 기능을 제대로 맛 볼 수 있을 것 같다.  

 

앞으로  갤럭시노트3의 기능을 하나씩 살펴볼 예정인데 가장 먼저 에어 커맨드의 5가지 기능을 자세히 살펴보려 한다. 처음 사용하는 사용자를 기준으로 최대한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따라하기 중심으로 설명할 것이다. 부족한 부분이 있거나 혹시라도 오류가 발견되면 댓글에 남겨주시면 최대한 빠른 시간에 확인하여 글에 반영할 예정이다. 전문가로서 모든 기능을 완벽하게 알아서 작성하는 것이 아니라 비전문가로서 직접 체험하면서 쓰는 매뉴얼임을 먼저 밝혀둔다.

 

 

- 액션 메모 실행하기

 

먼저, 에어 커맨드는 S펜을 꺼내기만 하면 바로 실행된다. 아니면 이미 S펜을 꺼낸 상태라면 화면에 펜을 직접 대지 않고 살짝 거리를 둔 상태에서 S펜 단추를 누르면 실행된다. 처음엔 에어 커맨드를 실행하는 것부터 쉽지 않을 것이다. 그럼 본격적으로 에어 커맨드의 액션 메모 기능 가운데 전화걸기 기능을 살펴본다.

 

1. S펜을 꺼내거나 S펜을 화면에 대지 않고 위에 살짝 갖다 댄 후 S펜의 단추를 누른다. 에어 커맨드 창이 나타나면 맨 왼쪽에 있는 [액션 메모]를 누른다.

 

 

 

2. 액션 메모 활용에 대한 안내창이 나타나면 [확인] 단추를 누른다. 다시 표시하고 싶지 않으면 [다시 표시 안 함]에 체크 표시를 한 후 [확인] 단추를 누르면 된다.

 

 

 

 

3. 메모장에 전화번호를 입력한 후, [액션 기능에 연결](점선과 화살표가 있는 아이콘)을 누른다.

 

 

 

4.  [액션 기능에 연결] 활용에 대한 안내창이 나타나면 [확인] 단추를 누른다.

 

 

 

 

5. 입력한 숫자 주위에 파란색 실선이 표시되고 그 아래 '전화' 등의 기능을 실행할 수 있는 도구모음이 표시되면 맨 앞에 있는 [전화]를 누른다. 숫자 주위에 파란색 실선이 표시되지 않으면 S펜으로 직접 그려 표시할 수도 있다. 

 

 

 

 

 

6. 선택한 영역의 전화번호가 바로 전화걸기 기능으로 연결되어 번호를 확인한 후 전화를 걸면 된다. 숫자를 잘못 인식할 수도 있기 때문에 반드시 번호가 제대로 입력되었는지 확인한 후에 전화를 거는 것이 좋다.

 

 

 

 

 

마치며

 

메모를 하다가 바로 전화를 할 수 있다는 점은 상당히 유용하다. 다만 글씨를 약간 흘려쓰는 사용자의 경우에는 좀 주의해야 한다. 최대한 또박또박 쓰는 것이 정확하게 인식하게 해주는 지름길이다. 그리고 의도하지 않게 잘못 인식될 수 있으므로 통화 버튼을 누르기 전에 반드시 전화번호가 맞는지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실생활에서 더 다양한 상황 속에서 사용을 해봐야 보다 정확히 알 수 있겠지만 일단 전화걸기 기능 자체만으로 놓고 본다면 아주 괜찮은 기능이다.

 

 


 

 

 

 

 

액션 메모로 손쉽게 전화하기 - 갤럭시노트3 에어 커맨드 사용법: (1) 액션 메모 -

calamis

(http://calami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