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ip & Tech

나만의 정보를 스크랩하라! - 갤럭시노트3 에어 커맨드 사용법: (2) 스크랩-

나만의 정보를 스크랩하라!

- 갤럭시노트3 에어 커맨드 사용법: (2) 스크랩-

 

 

에어 커맨드 그 두번째 포스팅은 바로 스크랩이다. 사실 에어 커맨드를 처음 접할 땐 아이콘의 모양과 이름 자체가 그게 그거 같아서 상당히 혼란스러웠는데 쓰면서 보니 각각의 기능이 상당히 유용하다. 지난 시간 액션 메모에 대해 포스팅을 했고 이어서 스크랩 기능을 포스팅 한다. 스크랩은 스마트폰으로 인터넷 뉴스를 보거나 메신저를 주고 받을 때 놓치고 싶지 않은 내용이 있을 때 사용하면 유용할 것 같다.  

 

스크랩 기능은 기본적으로 갤럭시노트3의 '스크랩북'과 연동이 되어야 한다. 스크랩을 한 후, 그 내용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이다. 아직 사용초기라 눈에 띌만한 효과는 없지만 테스트를 해 본 결과 자료수집 및 정리를 중요하게 여기는 나에게 있어서 상당히 유용한 기능이라 생각된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먼저 에어 커맨드의 스크랩 기능을 이용하여 인터넷 뉴스의 도표를 스크랩 하는 과정을 살펴본다.

 

 

- 스크랩 실행하고 스크랩북에 저장하기

 

스크랩을 하려면 먼저 스크랩을 할 내용을 화면에 실행해야 한다. 네이버 뉴스에서 결혼식 비용 부담에 대한 기사 가운데 삽입된 도표를 스크랩 해보기로 한다.

 

1. 스크랩 할 화면이 나타난 상태에서 S펜을 꺼내거나 S펜을 화면에 대지 않고 위에 살짝 갖다 댄 후 S펜의 단추를 누른다. 에어 커맨드 창이 나타나면 맨 왼쪽에 있는 [스크랩]을 누른다.

 

 

 

2. 스크랩 기능에 대한 안내창이 나타나면 [확인] 단추를 누른다. 다시 표시하고 싶지 않으면 [다시 표시 안 함]에 체크 표시를 한 후 [확인] 단추를 누르면 된다.

 

 

 

3. 스크랩 하려는 영역을 S펜을 이용하여 네모나 동그라미 등으로 표시한다. 아래 화면에서는 도표를 스크랩 하기 위하여 도표 주위를 사각형 모양으로 그렸다(파란색 색연필 모양으로 해당 영역이 표시되며 아래 그림에는 캡쳐가 되지 않아 표시되지 않았다).

 

 

 

4.  스크랩 한 이미지가 화면에 표시되며 동시에 원본 뉴스의 제목과 링크가 표시되어 언제든지 원본 뉴스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화면 상단에는 '스크랩북' 어플의 아이콘이 표시되어 스크랩북으로 연동되었음을 알 수 있다.

 

 

 

 

5. 화면 위에 있는 '내 스크래북'을 누른 후 '카테고리 추가'를 선택한다. 자신이 원하는 카테고리 이름을 지정하여 스크랩 한 정보를 저장할 수 있다.

 

 

6. 카테고리에 사용할 레이아웃을 선택한다.

 

 

7. 원하는 카테고리 이름을 입력한 후 [확인] 단추를 누른다.

 

 

 

7. 스크랩이 완료된다.

 

 

 

마치며

 

흔히들 인터넷을 정보의 보고라고 한다. 그만큼 정보가 넘쳐나지만 그 가운데에는 아무 가치가 없는 것들도 많다. 또한 아무리 좋은 정보라고 하더라도 한번 스쳐 지나가면 그것은 무의미하다. 자신의 것으로 스크랩하고 정리하여 모아 둔다면 그것은 자신의 재산이 되는 것이다. 특히 강연과 강의를 하거나 글을 쓰는 사람이라면 이러한 정보는 아주 귀하다. 요즘처럼 이동하면서 스마트폰을 보는 사람들이 많아진 시대에 그저 네이버 뉴스를 통해 연예기사나 웹툰을 보고 어제 못 본 예능 프로그램과 드라마를 보는 것보다 필요한 자료들을 스크랩 한다면 한층 성장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런 현대인의 삶을 고려해볼 때 갤럭시노트3의 스크랩 기능은 아주 유용하다. 필요한 부분을 저장할 수 있고 또 해당 기사를 알아서 자동으로 저장해주니 이보다 더 편리한 기능이 어디있을까? 100만원이 훌쩍 넘어버린 스마트폰으로 그저 전화통화 하고 게임하고 카톡만 하기엔 너무 아깝다. 그 기능을 십분 활용하여 100만원 이상의 가치를 창조해내는 것 그것이 정말 이 시대를 살아가는 스마트 인류가 아닐까.

 

 

 


 

 

 

나만의 정보를 스크랩하라! - 갤럭시노트3 에어 커맨드 사용법: (2) 스크랩 -

calamis

(http://calami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