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ip & Tech

내 안에 너 있다, 펜 윈도우 - 갤럭시노트3 에어 커맨드 사용법: (5) 펜 윈도우 -

내 안에 너 있다, 펜 윈도우

- 갤럭시노트3 에어 커맨드 사용법: (5) 펜 윈도우 -

 

 

에어 커맨드 그 마지막 기능은 '펜 윈도우'다. 갤럭시노트3 에어 커맨드 기능 가운데 가장 궁금했던 기능이기도 하다. '펜으로 윈도우를 만든다?' 궁금해서 테스트를 해보았는데 일종의 멀티 윈도우 기능이라 할 수 있다. 다만 기본적으로 제공하고 있는 멀티 윈도우와 차이가 있다면 윈도우의 크기와 위치를 마음대로 조절할 수 있다는 것이다. '펜 윈도우', 과연 어떤 기능인지 살펴보자.

 

 

- '펜 윈도우' 활용방법

 

'펜 윈도우'는 에어 커맨드의 다섯 번째 기능이며 새로운 어플을 실행하고자 하는 위치와 크기를 S펜으로 지정한 후, 원하는 어플을 실행하면 된다.

 

1. 에어 커맨드에서 [펜 윈도우]를 누른다.

 

 

 

2. 펜 윈도우에 대한 설명이 나오면 [확인] 단추를 누른다.

 

 

 

3. 윈도우를 표시할 위치를 정하고 원하는 크기만큼 S펜으로 그린다.

 

 

 

4. [애플리케이션 선택] 창이 나타나면 원하는 어플을 선택한다. 여기에서는 '전화'를 누른다.

 

 

 

5. 전화 어플이 설정한 윈도우 안에서 실행된다. 어플에 따라 윈도우의 비율이 맞지 않아 보기에 좋지 않으면 윈도우의 경계선을 드래그하여 크기를 조절할 수 있다.

 

 

 

6. 윈도우의 크기를 늘리기 위해 아래쪽 경계선을 S펜으로 드래그한다.

 

 

 

7. 창의 크기가 조절된 후 전화번호를 누르거나 즐겨찾기, 연락처 등을 이용하여 전화를 걸 수 있다.

 

 

 

8. 전화를 걸면 윈도우가 아닌 원래 창에서 전화가 실행되어 통화를 할 수 있다.

 

 

   

마치며

 

펜 윈도우는 멀티 윈도우와는 달리 어플을 추가할 수 없다. 하지만 카카오톡이 들어있는 걸로 봐서 특정 어플은 설치와 동시에 추가된다고 볼 수 있다. 또 하나 재미있는 것은 윈도우를 하나 이상 띄울 수 있다는 사실이다. 창을 이동하는 것도 가능하다. 단, 펜 윈도우가 나타났을 때는 안되고 윈도우 상태에서 어플을 실행했을 때 가능하다. 개인적으로 누군가에게 문자메세지를 보내다가 다른 문자메세지를 참고할 때 유용할 것 같다.

 

그런데 문자메세지는 펜 윈도우에서 직접 선택할 수 없다. '최근기록'에서 문자메세지 리스트를 확인하거나 '연락처'에서 새로운 문자메세지를 보낼 수 있다. 멀티 윈도우와 펜 윈도우를 적절하게 활용하면 멀티태스킹의 진수를 맛볼 수 있을 것 같다. 마치 MS 윈도우즈의 윈도우를 보는 느낌마저 든다. S펜을 제대로 사용할 수 있는 기능 가운데 하나다. 작은 변화일지 모르겠지만 스마트폰이 앞으로 어떻게 변화할지 기대할 수 있는 기능이라고 본다.

 

 

 


  

 

 

내 안에 너 있다, 펜 윈도우 - 갤럭시노트3 에어 커맨드 사용법: (5) 펜 윈도우 -

calamis

(http://calami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