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ip & Tech

note? magazine? - 갤럭시노트3 My Magazine: (1) 실행 및 설정방법 -

note? magazine?

- 갤럭시노트3 My Magazine: (1) 실행 및 설정방법 -

 

 

갤럭시노트3에는 재미있는 기능들이 숨어있다. 그 가운데 하나가 바로 My Magazine이다. 이 기능을 보려면 홈 화면에서 아래 부분을 자연스럽게 위쪽으로 드래그하면 된다. 'My Magazine'에는 'News', 'Personal', 'Social' 등의 3섹션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옵션에 따라서 섹션의 위치나 순서, 보기 방법 등을 사용자 마음대로 설정할 수 있다. 특히 SNS 서비스와 연동이 자연스럽기때문에 그 활용도가 높은 편이다.

 

 

- 'My Magazine' 활용방법

 

편의상 번호를 붙였지만 굳이 순서에 상관없이 보아도 각 기능을 별 문제없이 활용할 수 있다. 맨 처음 사용하는 경우라면 '이용 약관' 등 약간의 설정 과정을 거쳐야 할 수도 있다.

 

1. 갤럭시노트3의 홈 화면에서 아래 부분을 위쪽으로 드래그하면 'My Magazine'을 볼 수 있다. 이 가운데 원하는 기사를 누른다.

 

 

 

2. 해당 기사가 화면 전체에 표시되며 기사 상단에는 갖가지 SNS 서비스와 연동을 할 수 있는 단추들이 있다. 여기에서는 맨 오른쪽에 있는 [공유] 단추를 누른다.

 

 

 

3. 해당 기사를 공유하려면 [링크 공유...] 단추를 누른다.

 

 

 

4. 트위터, 페이스북 등 자신이 공유하고자 하는 SNS 서비스를 선택한 후, 필요할 경우 로그인을 하면 해당 기사를 공유할 수 있다.

 

 

 

5. My Magazine은 'News' 외에도 'Personal'과 'Social'의 섹션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각각의 섹션은 좌우로 드래그하면 볼 수 있다.

 

 

 

6. 각 섹션의 제목 왼쪽에는 섹션별로 원하는 분야를 선택할 수 있는 단추가 있는데 그 단추를 누르면 아래 그림과 같은 세 개의 섹션에 대한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이때 체크 표시를 해제하면 'My Magazine'에서 볼 수 없다. 원하는 분야를 선택하려면 각 섹션의 이름 오른쪽에 있는 화살표를 누르면 된다.  

 

 

 

7. 아래 그림은 6번에서 화살표를 눌렀을 때 'News'와 'Personal' 섹션에서 볼 수 있는 분야를 선택하는 화면이 나온다. 체크 표시 여부에 따라 각 섹션 초기 화면에서 표시되는 분야를 선택할 수 있다.

 

 

 

8. 각 섹션의 오른쪽에는 전화, 카메라, 문자메세지, 구글, 인터넷 등 다른 어플을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단추들을 표시해주는 단추가 있다. 컨텐츠를 보다가 통화를 하거나 문자메세지를 보낼 때 편리한 기능이다.  

 

 

   

마치며

 

My Magazine은 무엇보다 다이나믹한 느낌을 준다. 사진을 중심으로 기사제목이 보이기 때문에 실제 잡지를 보는 듯한 느낌을 준다. 갤럭시노트3의 큰 화면을 제대로 활용한 기능이라 볼 수 있다. 그리고 상하좌우로 드래그 하면서 선택할 수 있어서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화면이동이 가능하다. 또한 SNS와의 보다 긴밀한 공유를 할 수 있으며 'Personal' 에서는 최근에 작업한 S노트, 사진 등 카테고리별 컨텐츠가 매거진 형식으로 정렬되어 보기에 편리하게 되어 있다.

 

특히 자기가 선호하는 분야를 따로 선택해서 볼 수 있도록 한 점도 매력있다. 예를 들어 정치에 관심이 없다면 정치 분야는 체크 표시를 해제하여 뉴스에서 보이지 않게 할 수 있다. 다른 어플로의 전환도 쉽고 빠르게 할 수 있으며 사진이 가득함에도 불구하고 끊기거나 하지 않고 부드럽게 화면 이동이 가능하다. 100%는 아니지만 그간 지적되어 왔던 아이폰과 같은 부드러움을 상당부분 구현한 것 같다. 갤럭시노트3의 장점을 한껏 살린 My Magazine, 꽤 쓸만한 기능이다.

 

 

 


  

 

 

note? magazine? - 갤럭시노트3 My Magazine: (1) 실행 및 설정방법 -

calamis

(http://calami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