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ip & Tech

멀티태스킹을 부르는 멀티윈도우 - 갤럭시노트3 멀티윈도우: (1) 멀티윈도우 어플리케이션 추가/삭제 방법 -

멀티태스킹을 부르는 멀티윈도우

- 갤럭시노트3 멀티윈도우: (1) 멀티윈도우 어플리케이션 추가/삭제 방법 -

 

 

갤럭시노트3에서는 멀티윈도우를 통해 한 번에 두 가지 작업을 동시에 수행할 수 있다. 멀티윈오두의 위치는 기본적으로 왼쪽에 표시되지만 오른쪽으롣 이동이 가능하다. 멀티윈도우를 통해 실행할 수 있는 어플 리스트는 사용자가 직접 추가 및 삭제가 가능하여 자주 사용하는 기능 위주로 재구성할 수 있다. 앞으로 멀티윈도우의 활용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포스팅 할 예정이며 오늘은 그 첫 번째로 멀티윈도우에 어플리케이션을 추가하고 삭제하는 방법을 살펴본다. 

 

 

- 멀티윈도우 어플리케이션 추가/삭제 방법 

 

기본적으로 멀티윈도우 창은 화면 왼쪽편에 표시되어 있다. 평상시에는 반원모양의 아이콘으로 작게 숨어 있다가 아이콘을 누르면 멀티윈도우가 표시된다. 만약에 이 멀티윈도우 아이콘이 화면에 보이지 않으면 홈버튼 오른쪽의 [뒤로가기] 단추를 2초 정도 누르고 있으면 아이콘이 표시된다.

 

1. 화면 왼쪽의 멀티윈도우 아이콘을 누른다.  

  

 

 

2. 멀티윈도우 창이 나타나면 맨 아래에 있는 [옵션] 단추를 누른다.

 

 

 

3. 어플을 추가/삭제하기 위해 [편집] 단추를 누른다.

 

 

 

4. 왼쪽의 멀티윈도우 창에서 삭제하고 싶은 어플을 드래그 하여 오른쪽 창으로 이동한다. 멀티윈도우 리스트에서 보이지 않지만 어플 자체가 삭제되는 것은 아니다.

 

 

 

5. 선택한 어플이 멀티윈도우 창에서 사라지고 오른쪽의 전체 어플리스트로 이동한다.

 

 

 

6. 이번에는 멀티윈도우에 새로운 어플을 추가하기 위해 오른쪽에 있는 어플 리스트에서 추가하고자 하는 어플을 왼쪽에 있는 멀티윈도우 창으로 드래그한다.

 

7. 선택한 어플이 멀티윈도우에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4~6번을 반복하여 원하는 어플을 멀티윈도우에 추가 및 삭제한다. 모두 마쳤으면 멀티윈도우 창에 있는 [완료] 단추를 누른다.

 

 

 

8. 멀티윈도우의 어플 추가 및 삭제가 완료된다.

 

 

 

 

   

마치며

 

멀티윈도우 기능은 갤럭시노트2에서도 가능했지만 그 기능이 보다 더 강력해졌다. 갤럭시노트3의 화면이 거의 태블릿PC 수준에 근접해 있다는 점을 감안할 때, 멀티윈도우 기능의 역할이 더 돋보인다. 한 달 여 사용해본 결과 전화통화를 할 때나 문자메세지 등을 주고받을 때 아주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으며 에어 커맨드와 함께 사용하면 거의 완벽한 멀티태스킹이 가능하다. 앞으로 계속해서 멀티윈도우의 강력한 기능들을 자세히 포스팅 할 예정이다.

 

 


  

 

 

멀티태스킹을 부르는 멀티윈도우 - 갤럭시노트3 멀티윈도우: (1) 멀티윈도우 어플리케이션 추가/삭제 방법 -

calamis

(http://calami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