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ip & Tech

전화번호 외우지 않아도 문자 보낸다 - 갤럭시노트3 멀티윈도우: (2) 연락처 전화번호 문자메시지로 보내기 -

전화번호 외우지 않아도 문자 보낸다

- 갤럭시노트3 멀티윈도우: (2) 연락처 전화번호 문자메시지로 보내기 -

 

 

갤럭시노트3의 멀티윈도우 기능은 상황에 따라 다양하게 응용이 가능하다. 예를 들어 문자메시지를 보내다가 누군가의 전화번호를 알려줄 때, 문자메시지를 종료하고 연락처를 실행한 후 전화번호를 외워서 입력하지 않아도 된다. 문자메시지 창과 연락처 창을 동시에 띄워놓고 전화번호를 드래그만 하면 되기 때문이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연락처에 있는 전화번호를 문자메시지 입력창으로 바로 보내는 방법을 살펴본다.  

 

 

- 연락처 전화번호를 문자메시지로 바로 보내기

 

먼저 문자메시지를 실행한 후 수신자를 선택하고 이어서 멀티윈도우에서 '연락처'를 실행하면 된다. 문자메시지 입력창에 입력하고자 하는 전화번호 리스트에서 전화번호를 그냥 드래그만 하면 된다.

 

1. '새 메시지' 창에서 메시지 수신자를 선택한 후, 화면 왼쪽의 멀티윈도우 아이콘을 누른다.  

  

 

 

2. 멀티윈도우 창이 나타나면 [연락처] 단추를 누른다.

 

 

 

3. 어플과 어플 사이의 경계선 중앙에 있는 동그라미 모양의 [옵션] 단추를 누른 후 세번째에 있는 [컨텐츠 끌어서 놓기] 단추를 누른다.

 

 

 

4. 해당 옵션에 대한 도움말이 나타나면 확인 후 [확인] 단추를 누른다.  

 

 

5. 화면 아래에 있는 연락처 목록에서 문자메시지로 상대방에게 알려 줄 전화번호를 메시지 입력창으로 드래그 한다.

 

 

 

6. 선택한 전화번호가 문자메시지 입력창에 자동으로 입력된다. 기타 필요한 사항을 마저 입력한 후 메시지를 전송한다.

 

 

 

   

마치며

 

전화번호뿐만 아니라 이메일주소, 집이나 회사주소 등 화면에 보이는 텍스트를 모두 드래그 할 수 있다. 습관적으로 그냥 드래그 할 수도 있는데 그럴 경우 문자메시지 입력창으로 복사되지 않는다. 반드시 [옵션] 단추에서  [컨텐츠 끌어서 놓기] 단추를 사용해야 한다. 그 부분만 주의한다면 상당히 편리한 기능이다. 의외로 다른 사람에게 또 다른 사람의 연락처를 알려주어야 할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또한 손으로 해도 되지만 이럴 땐 S펜이 좀 더 편리하다.

 

 


  

 

 

전화번호 외우지 않아도 문자 보낸다 - 갤럭시노트3 멀티윈도우: (2) 연락처 전화번호 문자메시지로 보내기 -

calamis

(http://calami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