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ize the day!/today

화상 대화, 스튜디오 예약은 필수! - 로제타 스톤(Rosetta Stone) 리뷰(3): 스튜디오 세션 예약하기 -

화상 대화, 스튜디오 예약은 필수! 

- 로제타 스톤(Rosetta Stone) 리뷰(3): 스튜디오 세션 예약하기 -

 

 

로제타 스톤에서 가장 매력적인 것 가운데 하나가 바로 화상대화, 즉 '스튜디오'다. 스튜디오는 원어민과 화상으로 대화를 할 수 있는 기능이다. 원어민의 모습은 화상으로 볼 수는 있지만  아동보호를 위해 사용자의 화상은 볼 수 없다. 때문에 화상대화를 위해 웹캠을 따로 준비할 필요는 없다. 스튜디오를 통한 화상대화를 하려면 반드시 빈 세션을 찾아 예약을 해야 한다. '세션'은 25분 정도 진행되는 화상대화 수업시간을 의미한다. 각 세션은 30분 단위로 구성되어 있으며 학습자가 원하는 날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여 예약하면 된다.

 

세션에 참석할 수 있는 인원이 제한되어 있어서 참석인원이 다 찼을 경우 리스트에 나오지 않아 선택할 수 없다. 스튜디오 세션 예약은 서두르지 않으면 좋은 시간대는 예약할 수 없다. 아이들이 집에 있는 시간을 감안하면 신청 시간이 거의 비슷하다고 볼 수 있으므로 시간을 정해놓고 미리미리 신청하는 것이 좋다. 세션 예약은 대략 1주일 후부터 신청이 가능한 것으로 보인다. 스튜디오 세션을 예약하는 방법을 살펴보자.

 

 

- 스튜디오 세션 예약 방법

  

스튜디오 세션은 일정 진도가 진행된 후에 단계별로 신청이 가능하다. 예약은 했으나 사정이 생겼을 경우 예약 취소가 가능하다.

 

1. 로그인 한 후에 화면 오른쪽에 있는 헤드셋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한다. 화면 상단에 있는 '예약하시겠습니까?' 왼쪽에 있는 같은 모양의 아이콘을 눌러도 된다. 이 경우 아이콘 아래에 표시되는 '예약' 글자를 클릭해야 한다.

 

 

2. 5~10초 정도 지나면 스튜디오 세션 예약 창이 나타난다. 왼쪽에 있는 '세션 찾기'에서 먼저 '시작일'의 날짜 오른쪽에 있는 달력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한다.

 

 

3. 예약하고자 하는 날짜를 클릭한다. 보통은 '시작일'이 오늘 날짜로 되어 있으며 특별히 지정하지 않고 빨리 하고 싶으면 날짜는 선택하지 않는 것이 좋다.

 

 

4. '날짜' 아래에 있는 '전체' 단추를 클릭한 후, 원하는 요일을 선택한다.

 

 

5. '가장 빠른 시간'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한다. 가장 늦은 시간 역시 같은 방식으로 선택하면 된다.

 

 

6. '세션 찾기'를 통해 지정한대로 오른쪽에 해당하는 예약 날짜와 시간이 표시된다. 그 가운데 원하는 스튜디오 세션을 찾아 [예약] 단추를 클릭한다.

 

 

7. 자신이 선택한 날짜와 시간이 맞는지 확인하는 메세지가 나타났을 때 맞으면 [예] 단추를 클릭한다.

 

 

8. '세션 찾기'의 맨 아래에 보면 현재 예약된 세션이 표시된다. 취소를 하고 싶으면 '취소'라는 글자를 클릭한다.

 

 

 

화상 대화, 스튜디오 예약은 필수! - 로제타 스톤(Rosetta Stone) 리뷰(3): 스튜디오 세션 예약하기 -

calamis

(http://calami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