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 my study/Book Review

유쾌하게 책을 듣다 - 이동진의 빨간책방 팟캐스트 리뷰 -

 

유쾌하게 책을 듣다

- 이동진의 빨간책방 팟캐스트 리뷰 -

 

 

1인미디어시대라고들 한다. 유투브를 통해 세계적인 스타가 되는 일반인들이 여럿 나오고 있고 팟캐스트 스타도 있다. 이제 텔레비전 방송만 보는 사람은 어쩌면 '구시대 사람' 소리를 들을 지도 모르겠다. 그러다보니 이젠 책도 '듣는 시대'가 되었다. ebook을 통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로 보는 것은 일반화되었고 동영상이나 팟캐스트 등을 통해 책을 보고 듣는 시대가 되었다.

 

그 가운데 대표적인 북리뷰 관련 팟캐스트가 있으니 위즈덤하우스에서 함께하는 '이동진의 빨간책방'이다. '빨간'색이 주는 뉘앙스때문인지 처음엔 다소 의아해 했는데 일반 라디오방송과 별 다른 게 없을 정도로 괜찮은 방송이었다. 유쾌하면서도 인터넷을 하다가 가볍게 들을 수 있는 방송이다. 처음이니만큼 빨간책방을 방문하는 방법과 방송을 듣는 방법에 대해서 먼저 포스팅을 하려 한다.

 

- 빨간책방 듣는 방법

 

빨간책방을 들으려면 먼저 위즈덤하우스 홈페이지(http://www.wisdomhouse.kr)에 접속한 후 '퍼플소셜' 메뉴에 들어가야 한다. 아이튠즈가 설치되어 있는 경우 아이튠즈를 통해 바로 재생이 가능하며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MP3를 바로 다운로드 하여 들을 수도 있다. 먼저 아이튠즈를 통해 듣는 방법을 소개하고 마지막에 MP3를 다운로드 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한다.  

 

1. 위즈덤하우스 홈페이지의 상단메뉴에서 [퍼플소셜] 클릭하면 '이동진의 빨간책방'으로 넘어간다. 화면 왼쪽에 있는 배너에서 '방송듣기'를 클릭한다.

 

 

2. 듣고 싶은 회차의 맨 오른쪽에 있는 [iTunes에서 보기] 단추를 클릭한다.

 

 

 

3. 아이튠즈가 실행되면 듣고 싶은 회차의 왼쪽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나타나는 재생단추를 클릭한다.

 

 

4. 팟캐스트가 재생되며 화면 상단에 해당 회차와 제목, 시간 등이 표시된다.

 

 

 

5. 아이튠즈가 설치되지 않은 경우에는 [퍼플소셜] - [빨간책방 MP3다운로드]를 클릭한 후 듣고 싶은 회차를 클릭하면 바로 재생된다.

 

 

 

 

 

 

 

   

 


 

 

 

 

 

유쾌하게 책을 듣다 - 이동진의 빨간책방 팟캐스트 리뷰 -

calamis

(http://calami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