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ize the day!/영화·공연·전시

아이들에게 자신감을 심어주는 뮤지컬 - 「틀려도 괜찮아」(극단예일) -

 

아이들에게 자신감을 심어주는 뮤지컬

- 「틀려도 괜찮아(극단예일) -

 

 

 

 


 

 

 

 

비오는 날 주말 오후. 아이들과 함께 어린이 뮤지컬을 보러 갔다. <틀려도 괜찮아>.

 

공연장에 들어서자 태극기와 교훈, 급훈이 그려진 학교 교실의 무대배경이 보였다. 무대 양쪽에는 큰 기둥이 있었다. 공연이 시작되고 출연진들이 나오는데 어디서 많이 본듯한 얼굴들이었다. 그랬다. 지난번 보았던 뮤지컬 <신데렐라>의 출연진들이 나온 것이다. 신데렐라의 새엄마는 어느 새 선생님이 되셨고 무용수들은 개성있는 학생들이 되어 자리에 앉아 있었다. 같은 극단에서 공연하는 것이니 당연한 상황이었지만 독특한 느낌이었다.

 

 

다른 친구들과 달리 공부는 잘 하지만 발표하기를 유난히 두려워하는 한심이. 그러나 마침내 골든벨을 울리는 주인공이 된다. 그 과정이 흥미롭게 진행된다. 관객이 무대에 함께 참여하는 시간도 있고 전반적으로 관객의 호응을 이끌어내면서 재미를 더해간다. 어른들의 눈으로 보기에는 뻔하고 유치하기 그지없지만 아이들에게 있어서는 그 어떤 것보다도 행복하고 즐거운 이야기들이다. 

 

 

비rk 와서 그런지 휴일인데도 불구하고 아이들이 그다지 많진 않았다. 하지만 출연진들은 너무너무 열심히 공연을 이어나갔다. 당연하지만 내게는 인상깊은 모습이었다. 강동구민회관의 낡은 시설dl 좀 그랬지만 아이들이 좋아하니 문제될 것은 없었다. 다만 무대 바로 앞에까지 나가 사진을 찍는 엄마, 뒷 사람은 아랑곳하지 않고 자기만 잘 보려고 보조방석을 4개, 5개씩 놓고 보려는 아이 등 여전히 질서가 필요한 모습이었다.

 

 

작은 아이는 무대에 올라가서 노래도 부르고 나름 순서를 담당했다. 워낙 무대를 좋아해서 공연 전부터 준비를 하고 있었던 터였다. 하지만 큰 아이는 몇 번을 권해도 꿈쩍도 하지 않았다. 공연을 보면서 큰 아이를 어떻게 자신감을 심어줄까 생각했는데 공연이 끝나고 나오면서 아내도 같은 생각을 했던 모양이다. 당장 확인은 못하겠지만 우리 아이에게, 그리도 비슷한 고민이 있는 모든 아이들에게 이번 공연이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 아이들에게 자신감을 심어주는 뮤지컬 - 「틀려도 괜찮아」(극단예일) -

calamis

(http://calami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