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ip & Tech

더 이상 DSLR이 부럽지 않다 - 갤럭시노트3 카메라: (1) 카메라모드의 종류-

더 이상 DSLR이 부럽지 않다

- 갤럭시노트3 카메라: (1) 카메라모드의 종류-

 

 

요즘에는 디지털카메라 대신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는 경우가 많다. 유치원이나 학교 입학식, 졸업식을 비롯한 행사장들만 가봐도 대부분 스마트폰을 들고 촬영한다. 무거운 DSLR이나 굳이 또 하나의 카메라를 들고 다니는 것보다 전화도 되고 사진도 찍을 수 있는 스마트폰으로 찍는 것이 어쩌면 당연한 일일 것이다. 그런 요즘의 생활상을 반영하듯 갤럭시노트3에서는 카메라 기능을 강화했다. 카메라 모드에는 어떤 종류가 있는지 먼저 살펴본다.  

 

 

갤럭시노트3 카메라 모드 종류

 

갤럭시노트3에서는 자동, 뷰티 페이스, 베스트 포토, 베스트 페이스, 사운드&샷, 드라마, 애니메이션 포토, 골프, 풍부한 색조, 지우개, 파노라마, 서라운드 샷, 스포츠, 등 모두 13가지의 카메라 모드를 제공한다. 홈 화면이나 앱스 화면에서 카메라 어플을 실행한 후, [모드] 단추를 누르면 카메라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마치며

 

파노라마, 뷰티 페이스 등 몇 가지 기능을 사용해본 결과 재미와 실용성을 동시에 주는 기능들이 많은 것 같다. 특히 골프, 파노라마, 서라운드 샷 등은 다양한 상황에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 특히 정품 커버를 이용할 경우 어플을 반복해서 실행할 필요도 없이 커버만 닫으면 되기 때문에 상당히 편리하다. 물론 커버를 씌운 책 사진촬영을 할 수 있다는 점 또한 빼놓을 수 없는 장점이다.

 

 


  

 

 

- 더 이상 DSLR이 부럽지 않다 - 갤럭시노트3 카메라: (1) 카메라모드의 종류-

calamis

(http://calami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