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ip & Tech

갤럭시노트3에서 불필요한 어플삭제하기 - 갤럭시노트3 어플(앱)삭제 방법 -

갤럭시노트3에서 불필요한 어플삭제하기

- 갤럭시노트3 어플(앱)삭제 방법 -

 

 

컴퓨터나 스마트폰이나 평상시에 잘 다루는 사람들은 아무 것도 아닌 일들이 초보자나 기계에 자신이 없는 사람들에게 있어서는 큰 일이 되곤 한다. 마우스 한 두번만 클릭하면 될 일을 몇 날 며칠 밤을 새워 끙끙 앓는 경우도 봤다. 스마트폰에서 설치한 어플을 설치하는 방법도 삭제하는 방법도 초보자들에게 있어서는 골치아픈 일이다. 그나마 설치하는 방법은 어떻게든 해보겠지만 삭제하는 방법은 이것저것 해보다가 홈 화면만 엉뚱하게 바뀌는 게 다반사다. 그런 아픔의 소유자들을 위해 갤럭시노트3의 어플 삭제방법에 대해 살펴본다.

 

 

갤럭시노트3에서 사용하지 않는 어플 삭제하는 방법

 

갤럭시노트3에서 사용하지 않는 어플을 삭제하려면 '환경설정'을 누른 후, '일반' 메뉴로 들어가야 한다.

 

1. 홈 화면이나 '앱스' 화면에서 [환경설정]을 누른다.

 

 

2. [환경설정]에서 상단에 있는 [일반]을 누른다.

 

 

 

3. '애클리케이션 관리자'가 실행되면 삭제하고자 하는 어플을 누른다.  

 

 

 

4. [삭제]를 누른다.

 

 

 

5.  삭제하고자 하는 어플이 맞는지 확인한 후, [확인] 단추를 누르면 선택한 어플이 삭제된다.

 

 

 

    

마치며

 

스마트폰을 구입한 후에는 자신에게 필요한 어플을 설치하게 마련이다. 하지만 통신사별로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어플들의 경우에는 삭제할 수 없는 것들이 대부분이다. 하지만 사용자가 임의로 설치한 어플들은 당연히 삭제할 수 있다. 한 두번 사용하고 마는 어플들, 다운로드 수가 많지 않은 어플들은 설치하지 않거나 바로바로 삭제하는 것이 스마트폰을 빠르고 문제없이 사용하는 좋은 방법 가운데 하나이다.

 

 


  

 

 

갤럭시노트3에서 불필요한 어플삭제하기 - 갤럭시노트3 어플(앱)삭제 방법 -

calamis

(http://calami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