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ip & Tech

나만의 폴더로 앱을 정리한다 - 갤럭시노트3 앱스와 위젯: '앱스'에 폴더 추가하기-

나만의 폴더로 앱을 정리한다

- 갤럭시노트3 앱스와 위젯: '앱스'에 폴더 추가하기-

 

 

스마트폰을 오래 사용하다 보면 앱이 넘쳐나 앱스에 쌓이게 된다. 홈화면에 모두 다 꺼내놓자니 너무 지저분해 보이고 찾기도 어렵다. 그럴 땐 컴퓨터에서처럼 폴더를 만들어 비슷한 종류의 앱들을 모아 두면 편리하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나만의 폴더를 추가하여 앱을 정리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 한다. 

 

  

'앱스'에 폴더 추가하기

 

1. 스마트폰의 왼쪽 아래에 있는 설정 버튼을 누른 후, [폴더 추가] 단추를 누른다.

 

 

2. 빈 칸에 폴더의 이름을 입력한 후, [확인] 단추를 누른다.

 

 

 

3. 2번에서 추가한 폴더가 추가되면 눌러서 실행한다.

 

 

 

4. 해당 폴더에 앱을 추가하기 위해 [+] 단추를 누른다.

 

 

 

5. 폴더에 추가하고자 하는 앱스에 체크 표시를 한 후, 화면 오른쪽 위에 있는 [완료] 단추를 누른다.

 

 

 

6. 해당 이름을 가진 폴더가 추가된 것을 볼 수 있다.

 

 

 

 

마치며

 

앱들을 설치하면 여기저기 흩어져 있어서 보기가 흉하고 찾기가 어려워지는데 폴더를 추가하여 관리하면 찾기도 쉬울 뿐더러 관리가 쉬워진다. 다만 폴더의 이름을 잘 정해야 한다. 그리고 또 하나. 폴더를 생성한 후, 앱을 추가하기 위해 앱스 화면에서 바로 앱을 드래그 하여 폴더에 넣을 수는 없다. 앱을 선택한 순간 홈 화면으로 이동하도록 되어 있기 때문이다. 반드시 폴더를 실행한 후, [+] 단추를 눌러서 앱을 선택해야 한다는 점, 잊지 말자.

 

 


  

 

 

나만의 폴더로 앱을 정리한다 - 갤럭시노트3 앱스와 위젯: '앱스'에 폴더 추가하기-

calamis

(http://calami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