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ip & Tech

갤럭시노트3 알람설정 및 해제 방법 - 갤럭시노트3 알람/시간 설정 방법01 -

갤럭시노트3 알람설정 및 해제 방법

- 갤럭시노트3 알람/시간 설정 방법01 -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이유는 단지 전화통화를 하고 문자메세지를 보내는 데 있지 않다. 이름 그대로 다양한 '스마트한' 기능을 활용하기 위해서다. 그 가운데 간단하면서도 아주 유용한 기능이 바로 알람이다. 피곤한 아침이지만 내가 원하는 음악이나 음성으로 알람 소리를 설정할 수도 있고 실수로 알람을 꺼놓고 다시 잠드는 일이 없도록 스마트하게 내게 알려주기도 한다. 갤럭시노트3를 비롯한 갤럭시 시리즈에서 알람을 설정하는 다양한 방법에 대해서 살펴본다.

 

 

갤럭시노트3에서 알람설정하는 방법

 

갤럭시노트3를 포함한 갤럭시 시리즈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알람/시간]을 통해 다양한 알람 설정을 할 수 있다.

 

1. 홈 화면이나 앱스에서 [알람/시간]을 누른다.

 

 

2. '알람' 메뉴에 있는 '알람 추가' 옆의 [+] 표시를 누른다. 

 

 

3. 숫자 위나 아래에 있는 삼각형을 눌러 한 단계씩 시간을 조절할 수 있으며, 숫자를 직접 누른 후, 원하는 시간을 키패드에서 입력할 수도 있다.  [오전] 또는 [오후] 단추를 통해서 오전, 오후 시간을 선택할 수 있으며 키패드를 사용할 경우에는 [완료] 단추를 눌러줘야 한다. 모든 설정을 마쳤으면 화면 오른쪽 위에 있는 [저장] 단추를 누른다.

 

 

4. 알람 화면에 방금 설정한 알람시간이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갤럭시노트3에서 알람해제하는 방법

 

설정한 알람을 해제하려면 스마트폰의 홈 버튼 왼쪽에 있는 메뉴 버튼을 누른 후, 팝업 메뉴에서 [삭제] 단추를 누르면 된다.

 

1. 스마트폰의 메뉴 버튼을 누른 후, 팝업 메뉴가 나타나면 [삭제] 단추를 누른다.

 

 

2. 삭제할 알람의 오른쪽 사각형에 체크표시를 한 후, 오른쪽 위에 있는 [삭제] 단추를 누른다.

 

3. 선택한 알람이 삭제된 것을 알 수 있다.

 

    

마치며

 

알람설정을 해두면 굳이 시계가 없어도 원하는 벨소리를 울려주어 매일 아침 기상할 때는 물론, 중요한 약속시간을 놓치지 않을 수 있다. 간단한 기능이지만 굳이 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될만큼 뛰어난 기능을 가지고 있다.

 

 


  

 

 

갤럭시노트3 알람설정 및 해제 방법 - 갤럭시노트3 알람/시간 설정 방법01 -

calamis

(http://calami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