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ip & Tech

S플래너에서 페이스북 생일 지우기 - 갤럭시노트3 S플래너에서 페이스북 생일 지우는 방법 -

S플래너에서 페이스북 생일 지우기

- 갤럭시노트3 S플래너에서 페이스북 생일 지우는 방법 -

 

 

갤럭시노트3에서 사용하기에 유용한 어플들이 많이 있다. 특히 큰 화면을 감안할 때 스케줄을 관리하는 어플이 유용하다. 에버노트와 같은 유료 어플도 좋지만 기본으로 제공되는 S플래너도 괜찮다. 위젯으로 홈 화면에서 바로 S플래너를 사용하고 있는데, 상당히 편리하다. 그런데 달력에 가깝지 않은 사람들의 생일이 표시되어 지우려고 했는데도 잘 지워지지 않았다. 이 생일 리스트는 페이스북에 있는 연락처가 자동으로 들어온 것이라 페이스북과의 연동을 해제해야 한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S플래너에서 페이스북 생일을 지우는 방법에 대해 살펴본다.

 

 

갤럭시노트3 S플래너에서 페이스북 생일 지우는 방법

 

S플래너를 실행한 후, 메뉴에서 '표시할 달력'을 선택하면 된다.

 

1. 갤럭시노트3에서 [S플래너]를 실행한다.

 

 

2. 갤럭시노트3의 메뉴 버튼을 누른 후 [표시할 달력]을 누른다. 

 

 

3. '표시할 달력'에서 [Facebook]의 체크 표시를 해제한 후, 갤럭시노트3의 취소 버튼을 누른다.

 

 

4. S플래너에서 생일리스트가 삭제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마치며

 

앞에서 설명한대로 페이스북 생일을 해제하면 전체 생일자의 명단이 삭제된다. 그래서 잘 모르는 사람은 물론이고 가족이나 가까운 사람들의 생일도 표시되지 않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이럴 땐 직접 입력하거나 지메일 주소록에서 생일을 입력하면 된다. 생일을 입력할 때에는 컴퓨터에서 하면 빠르고 쉽게 편집이 가능하며 '1990년 1월 1일'과 같이 입력양식을 정확하게 지켜야 한다.

 

 


  

 

 

S플래너에서 페이스북 생일 지우기 - 갤럭시노트3 S플래너에서 페이스북 생일 지우는 방법 -

calamis

(http://calami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