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ip & Tech

모비즌으로 스마트폰 화면 캡처하기 - 모비즌 크롬 버전 사용기 06 -

 

모비즌으로 스마트폰 화면 캡처하기

- 모비즌 사용법 06 -

 

스마트폰을 사용하다보면 화면을 캡처해야 하는 경우가 있다. 특히 블로거들에게는 종종 있을 수 있는 일이다. 갤럭시 시리즈의 경우 홈 버튼과 전원 버튼을 동시에 누르거나 손바닥을 세워서 오른쪽으로 드래그 하면 자체적으로 화면 캡처가 되기도 한다. 갤럭시노트3의 경우 S펜을 분리하면 캡처 후 쓰기를 활용하여 캡처를 할 수도 있다. 하지만 이럴 경우 캡처한 이미지를 PC로 옮겨야 하고 캡처 자체가 잘 안되는 경우도 있어서 불편할 때가 많다.

 

이럴 땐 모비즌을 이용하면 편리하다. 화면에서 클릭 한 번이면 바로 화면 캡처가 가능하고 캡처한 이미지는 모비즌을 이용해 다시 PC로 전송하면 간단하게 해결된다. 스마트폰 관련한 포스팅을 할 때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다. 특히 스마트폰의 기능을 손으로 눌러 실행하는 장면까지 캡처가 가능하기 때문에 보다 사실적인 이미지를 포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 모비즌을 이용하여 스마트폰 화면을 캡처하는 방법

 

1. 모비즌에 접속한 후, [화면캡처]을 클릭한다.

   

  

2. [사진] 아이콘 오른쪽 위에 캡처한 수만큼 숫자가 나타난다. 캡처한 이미지를 보기 위해 [사진]을 클릭한다.

     

 

3. 캡처한 이미지를 더블클릭 하거나, 이미지 오른쪽 위에 있는 '>' 모양의 아이콘을 누른 후, [보기]를 클릭한다.

  

  

4. 캡처한 이미지가 모비즌 창에 확대되어 표시된다. 이때 이미지는 다소 깨져 보이지만 실제 이미지는 아무 문제없다.

  

  

 

5. 캡처한 이미지를 PC로 다운로드 한 후 실행해보면 선명한 이미지를 직접 확인할 수 있다. 

 

 

 

 


   

 

 

모비즌으로 스마트폰 화면 캡처하기 - 모비즌 크롬 버전 사용기 06 -

calamis

(http://calami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