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ize the day!/맛집

포베이 동부이촌동점 - 국립중앙박물관 맛집

 

 

포베이 동부이촌동점

국립중앙박물관 맛집

 

새로운 발견

 

동부이촌동에는 숨겨진 맛집들이 꽤 있다. 중식, 일식, 한식은 물론 분식에 이르기까지 골목골목 작지만 몇 십분씩 줄을 서야만 먹을 수 있는 그런 맛집 말이다. 전에 근처에서 직장생활을 할 때 단골집 위주로 찾아가곤 했는데 이제 보니 구석구석에 오밀조밀 맛집들이 모여있다는 사실을 새롭게 발견할 수 있었다. 그래서일까, 포베이 동부이촌동점 역시 다른 체인점과 비교한다면 규모가 큰 편은 아니었다. 하지만 맛과 분위기가 좋았다.

 

 

 

맛보다

 

아내가 월남쌈을 먹고싶어하고 난 쌀국수를 너무나 좋아하는지라, 이 두 가지가 세트로 묶여 있는 2인 월남쌈 + 쌀국수 2인분 세트를 주문했다. 그런데 아이들이 고기를 너무 맛있어해서 숯불구이 덮밥을 추가로 주문했다. 음식은 예상했던 것보다 훨씬 빨리 나왔다. 가격은 다른 곳과 비슷한 수준이었다.

 

 

- 쌀국수

무엇보다 국물이 진하다. 면도 쫄깃쫄깃한 편이다. 월남쌈과 숯불구이 덮밥 세트메뉴로 나왔음에도 불구하고 양이 꽤 된다. 오리지널 쌀국수를 주문한다면 다른 건 먹지도 못하고 배가 부를 것 같다. 고기도 부드럽다. 양파도 초절임이 되어 있어서 반찬으로 딱이다. 숙주나물도 충분히 제공되고 레몬과 함께 먹으니 맛이 깔끔하다. 포베이 본사에서 기본적인 재료들은 공급되지만 국물 같은 것들은 자체적으로 만든다고 한다.

 

 

 

- 월남쌈

쌀국수를 먹을 땐 썸머롤을 같이 먹곤 한다. 신선하고 아삭한 맛이 땅콩소스와 잘 어울리기 때문이다. 밥이 없어도 쌀국수의 아쉬움을 채워주기에 충분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아예 월남쌈을 주문했다. 고기가 아주 맛있었는지 둘째아이가 고기만 쏙 다 먹어버렸다. 그래도 쌈은 맛이 좋았다. 고기만 따로 더 추가할 수 있지만 밥을 먹어야겠기에 같은 고기로 만들어진 숯불구이 덮밥을 추가로 주문했다.

 

 

 

- 숯불구이 덮밥

숯불 돼지고기와 숯불 치킨이 잘 섞여 있다. 밥의 양이 많아서 어른이 먹기에도 충분하다. 짜조가 2개 추가되어 마치 햄버거에 감자튀김이 나오는 느낌이다. 하노이 볶음밥과 해물 칠리 덮밥도 먹고 싶었는데 월남쌈을 계속 먹은지라 배가 불러 먹지 못했다. 평소 밥을 좋아하는 둘째아이가 밥과 고기를 다 먹어서 남을 것도 없었다.

 

 

 

쌀국수 생각날 땐

 

처음 가는 길인 데다가 골목 안쪽에 위치해 있어서 처음엔 찾기가 쉽지가 않았다. 주로 단골들이 오는 것 같다. 매장도 아담하지만 문앞에 놓인 벤치와 꽃들이 운치를 더한다. 사장님과 종업원들도 친절하고 움직임이 빠르다. 중간중간 테이블을 보며 부족한 것이 없는지 살핀다. 아기자기한 인테리어도 인상적이다. 식당이라기보다는 카페와 같은 편안하고 아늑한 분위기를 제공한다.

 

 

그러나 무엇보다 중요한 건 맛이다. 전반적으로 맛이 깔끔하다. 객관적으로 여기가 맛있다 저기가 맛있다를 평가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지만 한 자리에서 프랜차이즈 매장으로 10년 이상 꾸준하게 운영하고 있다는 점만으로도 어느 정도 그 맛을 짐작할 수 있다. 명동이나 신촌과 같은 곳이 아닌 이상 주택가에서 10년 이상 운영을 할 수 있다는 것은 그만큼 단골도 확보되고 맛도 있다는 하나의 증거라고 볼 수 있다.

 

 

동부이촌동은 주차하기가 쉽지 않다. 하지만 포베이 동부이촌동점은 주차가 가능하다. 인근 거주자우선주차구역에 차를 대고 가면 주차증을 끊어준다. 1시간까지 무료주차가 가능하다. 그러나 인근 공원 주변에 주차를 해놓은 차량들도 꽤 많았다. 지하철을 이용한다면 이촌역 3-1번 출구에서 100미터 거리라 국립중앙박물관을 방문했다가 저녁식사 하기에도 적당하다. 가족과 함께, 연인과 함께 동부이촌동 곳곳을 누비며 맛있는 쌀국수도 먹고 간식이나 디저트도 맘껏 즐기기에 적당한 곳, 바로 포베이 동부이촌동점이다.

 

 

 


  

 

포베이 동부이촌동점 - 국립중앙박물관 맛집

calamis

(http://calamis.tistory.com)

 

위드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