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ize the day!/맛집

신사역맛집 구이와장 - 신사역회식장소로 딱!

 

 

신사역맛집 구이와장

신사역회식장소로 딱!

 

찾다

 

언젠가 회사 동료가 일본출장을 다녀와서 맛집자랑을 하고 있었다. 일본산 와규를 먹었는데 입에서 그냥 살살 녹는다고 입에 침이 마르도록 자랑을 해댔다. '고기가 무슨 아이스크림도 아니고 ' 속으로 이렇게 생각하면서도 도대체 와규가 뭐길래 그렇게 맛있다고 하나 궁금해졌다. 와규는 쉽게 말하자면 일본의 한우 쯤으로 생각할 수 있을 것 같다. 그리고 그 일본 소가 호주로 건너가 탄생한 것이 호주산 와규라고들 한다.

 

 

와규는 상당히 부드럽고 맛이 좋단다. 물론 그에 걸맞게 가격도 상당히 세서 일반인들은 먹기가 어려울 정도라는데 대신에 호주산 와규는 비슷한 맛을 내지만 가격대는 저렴하단다. 지난 주에 삼겹살을 먹어서 이번에는 와규를 먹기로 했다. 이래저래 알아보니 신사도에 와규전문점이 있다. 이름이 다소 독특한 '구이와장'. 육류와 생선구이를 제공하고 거기에 맛을 더하는 고추장, 된장 등 장에 대한 의미인 것 같다.  

  

 

맛보다

 

'구이와장'은 생선구이 및 와규 전문점이다. 그래서 메뉴도 생선구이와 와규, 불고기 등이 주를 이룬다. 점심시간에는 특선메뉴도 제공된다. 와규는 세트로 시키면 저렴한데 우리 가족은 안창살, 등심, 갈비살, 차돌박이가 세트로 나오는 '와규B'를 주문했다. 고기를 주문하면 우리아이들이 좋아라 하는 해물된장찌개와 날치알이 올려진 뚝배기계란찜 등이 서비스로 제공된다. 하지만 공기밥은 따로 추가를 해야해서 아이들을 위해 2개를 추가로 주문했다.

 

 

 

그런데 비교적 손님이 적은 시간대에 방문해서인지 사장님이 직접 고기를 구워주셨다. 사실 고기를 먹으러 가서 태우지 않고 맛있게 굽는 게 꽤 어려운 일인데 친절하신 사장님 덕분에 와규를 제대로 맛볼 수 있었다. 사장님이 오시기 전에 우리는 먼저 차돌박이를 구웠다. 그런데 우리가 구워서 그런지 약간 질긴듯 했으나 맛은 좋았다. 아마 조금 더 기다렸다가 사장님이 구워주셨다면 더 맛있게 먹었을 지도 모르겠다.

 

 

전반적으로 밑반찬과 샐러드, 야채 등도 정갈한 느낌이 난다. 특히 소스에 절인 양파가 달달하니 아주 맛이 좋았다. 특이한 건 상추가 안 나오고 깻잎과 백김치, 무절임 등이 나온다는 사실이다. 여기에 하나 더! 깻잎에 김을 하나 더 얹고나서 고기를 넣은 후, 그 위에 다시 날치알을 올려 먹으니 맛이 일품이다. 다른 곳에서는 보지 못했던 절묘한 조합이다. 아쉬운 게 하나 있다면 얼음 동동 시원한 동치미 한 그릇이다. 동치미가 있었다면 금상첨화가 아니었을까 싶다!

 

 

아이들이 주로 먹었던 해물된장찌개도 적절한 간에 게가 들어가는 등 맛이 좋았다. 계란찜에도 날치알이 올려져 있으니 톡톡 쏘는 맛이 색다르다. 그리고 하이라이트는 냉면이다. 처음엔 얼음만 보이는가 싶더니 냉면과 장을 잘 섞으니 매콤새콤달콤한 맛이 살얼음과 함께 올라오는데 이건 정말 냉면 전문점 보다 훨씬 맛이 좋았다. 진작 알았다면 냉면만 먹으러 오고 싶었을 정도다. 밥도 흰 쌀밥이 아니라 잡곡밥이다.  

 

 

 

기억하다

 

'구이와장'은 대로변이나 번화가가 아닌 골목 뒷편에 위치해있다. 주차할 곳도 없어서 근처에 적당히 세워야 한다. 전반적으로 회색톤에 아담한 크기이지만 마당에도 테이블이 세팅되어 있어서 여름에는 시원하게 즐길 수 있다. 주로 근처 직장인들이 점심식사를 많이 하러 온다. 점심메뉴에는 고등어구이, 차돌된장찌개, 해물순두부, 김치찌개 등이 나오는데 여기에 '꿀제육볶음'이 같이 제공된다. 그것도 무한리필로다가 말이다. 직장인들에게는 그야말로 대박메뉴다!

 

 

아주 고급스럽고 으리으리한 매장은 아니다. 직장인들이 점심 때 부담없이 식사를 할 수 있는 곳이다. 친구와 연인이 와규를 넉넉하게 즐길 수 있는 그런 곳이다. 무엇보다 어머니의 손맛이 느껴지는 정갈함이 돋보이는 밑반찬이 고기의 부드러움을 잘 받쳐준다. 아이들이 있는 4인 가족이 배부르게 먹을 수 있을만큼의 양이라서 가격도 크게 부담되진 않는다. 신사역 롯데시네마에서 영화보고 고기가 생각난다면, '구이와장' 꼭 한번 들러볼만한 곳이다. 

 

  

[구의와장 신사역점]

-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동 11-5

- 연락처 : 02-540-8778

- 주차 : 주차장 없으나 인근 골목 주차 가능

- 위치 : 하단 지도 참조 

 

 

 

 


  

 

신사역맛집 구이와장 - 신사역회식장소로 딱! -

calamis

(http://calamis.tistory.com)

 

위 리뷰는 해당매장으로부터 무료음식을 제공받아 작성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