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ize the day!/맛집

교대역맛집 미도참치 - 교대역참치,교대횟집

 

 

교대역맛집 미도참치

교대역참치,교대횟집

 

찾다

 

참치처럼 다양한 맛과 멋을 지닌 생선도 없는 것 같다. 최대 3미터까지 자란다는 그 크기에 걸맞게 부위별로 맛도 참 다양하고 색다르다. 또 그만큼 비싸고 제대로된 참치회를 맛보기도 쉽지 않다. 회전초밥집에 가면 참치회는 부위에 따라 1개 1만원을 호가하는 경우도 있다. 부위별 이름을 다 기억하기조차 힘들다. 통조림으로 먹는 참치도 밥상에 자주 올라오는 메뉴 가운데 하나다.

 

(출처: 인터넷 검색)

 

하지만 정말 제대로 즐길만한 참치를 만나보기는 쉽지 않다. 그런 가운데 참치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한번쯤 들러볼만한 참치전문점이 있다. 바로 서초동 교대역횟집 미도참치. 규모가 아주 큰 편은 아니지만 식사시간이면 끊임없이 사람들이 들락거리며 앉을 자리조차 찾기 힘든 곳이다. 얼마 전 후배를 만나러 갔다가 들른 교대역맛집으로 소문난 미도참치는 소문대로 사람들이 바글바글 대느라 20분 넘게 기다려서야 자리에 앉을 수 있었다.

 

 

 

맛보다

 

메뉴는 크게 식사와 참치회로 나뉜다. 식사는 회덮밥, 알밥, 대구탕, 알탕, 초밥, 참치정식 등이 제공되며 참치회는 진, 선, 미, 특선, 스페셜 등으로 세분화되어 제공된다. 우리는 첫 방문이라 중간 정도의 '미'(55,000원)를 주문했다. 가장 먼저 들깨죽이 나오고 충무김밥이 이어서 나왓다. 그리고 샐러드와 백김치, 김, 계란찜 등이 연이어 식탁에 선을 보였다.  종류가 많은 편은 아니었지만 참치의 맛을 즐기기 위해서라면 오히려 반찬이 적은 것이 더 좋은 지도 모르겠다.

 

 

 

그리고 마침내 오늘의 주인공인 참치회가 등장했다. 참치를 즐겨하는 편은 아니어서 모든 부위들의 이름을 정확하게 기억하지는 못한다. 기억나는대로 적어보자면 오도로, 주도로, 아카미 등 참치의 주요 부위들이 접시 위에 가지런히 자리를 잡았다. 맛도 색깔도 식감도 모두 제각각의 매력을 뽐내고 있다. 여기에 울대살, 볼살 등도 곁들여져 있다. 한 점 한 점 음미하는 기분이 좋다. 같은 참치에서 이처럼 다른 모양, 다른 맛을 가진 부위들이 존재한다는 것이 참 신기하고 재미있다. 

 

 

참치를 다 먹었을 때쯤, 주방장님이 직접 리필 참치를 가져다 주셨다. 리필을 해주었을 때에는 주도로, 마도로 등 보통 많이 들어보았던 부위는 물론이고 귓살, 눈살 등 보기 드문 부위들도 등장하였다. 귓살은 마치 편육처럼 쫄깃쫄깃했고 눈살도 씹히는 맛이 독특했다. 부위를 알고 먹으니 약간 멈칫거리기는 했으나 자주 먹어보지 못한 부위들이라 호기심에 자꾸 먹게 되었다. 교대맛집다운 독특한 맛을 만끽할 수 있었다.

 

 

참치회를 먹고난 후, 튀김과  메로구이, 알밥과 마끼가 제공되었다. 튀김은 바삭한 새우튀김과 짜조 비슷한 것이 나왔다. 메로구이는 부드럽고 짭짤한 맛이 꽤 괜찮았다. 알밥과 마끼 등도 맛있었고 오늘의 탕은 미역국이 나왔다. 보통 매운탕이 나오는데 매일매일 다른 메뉴가 제공된다고 한다. 소금과 기름, 그리고 김에 싸서 먹곤 하는 참치의 특성상 김은 부족하지 않도록 산더미처럼 쌓아주고 간다.

 

 

 

 

기억하다

 

미도참치는 유동인구가 많은 서초역과 교대역 사이에 위치해있는 교대역맛집이자 서초동맛집이다. 다양한 메뉴의 식당과 커피숖 등 먹을 곳과 즐길 곳이 가득하다. 저녁시간에 차를 타고 갔는데 차가 빠져나가기에도 벅찰만큼 많은 사람들로 가득 찬 곳이다. 그런 가운데 미도참치는 파란색 간판이 돋보여 먼 곳에서도 한 눈에 찾아볼 수 있다. 주차장은 건물 뒷편에 있는데 2대를 주차할 수 있다. 주차할 공간이 부족할 경우 서초역 인근 공영주차빌딩에 차를 세우면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주차가 가능하다. 맛과 품질, 접근성 등 전반적인 면에서 부족함이 없는 추천할만한 교대역참치 전문점이다.

  

 

 

 

[미도참치]

- 주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3동 1571-6

- 연락처 : 02-582-5674

- 영업시간 : 11:00 ~ 22:30 / 브레이크타임 15:00 ~ 16:30

- 주차 : 가능

- 위치 : 하단 지도 참조 

 

 

 

 

 


  

 

 

교대역맛집 미도참치 - 교대역참치,교대횟집 -

calamis

(http://calamis.tistory.com)

 

크레팡리뷰재능(http://cafe.naver.com/crepa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