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ize the day!/맛집

스시랑랑 - 합리적 가격, 맛있는 일식

 

 

스시랑랑

합리적 가격, 맛있는 일식

 

찾다

맞벌이를 하다보니 아무래도 외식이 잦다. 그런데 외식을 하다보면 과식을 할 때가 많다. 그래서 저녁에 먹기 좋은 것 가운데 하나가 바로 일식이다. 일식은 코스로 나와도 부담스럽지 않다. 배는 부르지만 불편하지 않고 편안함을 느끼게 된다. 회와 초밥 등을 천천히 한점씩 먹다보면 어느 샌가 모르게 배가 부른다. 하지만 천천히 이야기를 하기도 하고 음식 자체가 느끼하거나 기름기가 많은 편은 아니어서 그런지도 모르겠다.

 

 

그래서 오늘은 일식집엘 갔다. 마침 가락동에 볼 일도 있고 해서 방이동 먹자골목 인근에 있는 일식집을 알아보니 꽤 소문난 맛집을 하나 발견할 수 있었다. 규모는 그리 큰 편은 아니지만 연예인들도 자주 찾는, 그리고 한국맛집 TOP 1,000으로 선정된 방이동 스시랑랑이 바로 그곳이다. 인심 좋으신 사장님과 깔끔한 음식이 돋보이는 스시랑랑, 오늘 우리 가족 마음껏 일식의 세계를 누렸다.

 

 

 

맛보다

 

2층에 위치한 스시랑랑에 들어서자 벽에 걸린 커다란 부채가 눈에 먼저 들어온다. 아이들이 신기해서 만져보기도 하고 사진도 찍어달라고 난리다. 주방에는 탤런트 백일섭 씨등 연예인들과 찍은 사진과 싸인이 길게 전시되어 있다. 한쪽에는 룸이 있어서 가족모임이나 회식에도 괜찮을 것 같다. 인테리어는 전반적으로 일식집의 분위기를 잘 살렸고 주방이 한 눈에 보여 음식을 만드는 모습을 볼 수도 있다.

 

 

이제 본격적으로 주문을 할 시간. 아이들이 아직 회와 스시는 못 먹기에 아내와 내가 먹고 아이들이 먹기에 좋은 계란찜과 생선구이, 우동, 밥이 나오는 모듬회 코스로 주문을 했다. 처음에 나온 건 회무침. 야채와 초장이 섞여 있어서 무슨 회인지 정확하게 알 수는 없었지만 회를 처음 먹을 때 초장에 찍어 먹던 그 생각이 나서 그런지 더 맛있게 먹었다. 그리고 계속해서 나오는 샐러드와 생선구이, 그리고 회와 초밥이 나왔다. 매운탕이 아닌 지리도 국물맛이 시원하니 자꾸 국물을 떠먹게 되었다.

 

 

 

 

 

특징적인 것이 있다면 연어껍질로 만든 초밥이 나왔는데 사장님이 테이블에서 직접 토치로 구워주셨다. 껍질이라고 해서 별 기대를 하지 않았는데 고소하고 맛있었다. 그리고 전복구이도 한 자리 차지했는데 입에서 살살 녹는 맛이 아주 좋았다. 아이들은 계란찜에 생선구이와 함께 열심히 식사를 했다. 이어서 우동까지 풀코스로 온 가족이 넉넉하게 즐긴 저녁식사였다. 다만 과일 한 조각이나 오미자차와 같은 디저트가 살짝 곁들여졌다면 금상첨화였을 텐데 하는 아쉬운 마음이 들었다.

 

 

이 정도 코스에 다른 일식집 같으면 10만원은 족히 나올 가격이다. 그런데 가격은 1인당 2만5천원이다. 이 정도 가격에 이만한 요리들이 나온다는 게 믿기지 않았다. 거품없이 정말 정직하다 못해 저렴한 가격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게다가 친절하신 사장님이 밥이나 우동은 넉넉하게 주셔서 정말 푸짐한 저녁을 즐기고 왔다.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모듬초밥이나 회덮밥도 점심식사로 하면 좋을 것 같다.

 

 

 

기억하다

 

주차는 스시랑랑 바로 옆에 있는 놀부보쌈 주차장에 차를 세우면 발렛파킹을 해준다. 가격은 2,000원이며 스시랑랑에서 싸인을 받아야 한다. 맛집이라 그런지 예약을 하지 않으면 당일 식사는 어려울 듯 하다. 적어도 하루 전에는 예약을 하고 가야 여유있게 식사를 즐길 수 있을 것 같다. 점심메뉴도 준비되어 있어서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롯데월드나 석촌호수를 거닐다 저녁을 먹어도 좋다. 점심을 먹고 올림픽공원에서의 하루도 괜찮다. 부모님을 모시고, 아이들을 데리고 가기에도 부담없다. 첫 방문이었지만 맘 편하게 맞아주시는 사장님이 마치 단골집을 찾은 느낌마저든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맛있는 일식을 즐기고자 한다면 스시랑랑, 잊지 말아야 할 곳이다.

 

 

 

[방이동 스시랑랑]

- 주소 : 서울특별시 송파구 오금로 134 2층

- 연락처 : 02-2203-8588

- 영업시간: 오전 12시 ~ 오후 11시(연중무휴)

- 주차 : 우측에 위치한 놀부보쌈 주차장 이용

- 위치 : 하단 지도 참조

 

 

 


  

 

스시랑랑 - 합리적 가격, 맛있는 일식-

calamis

(http://calami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