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ip & Tech

파워포인트 슬라이드에 웹사이트 직접 삽입하는 방법

 

파워포인트 슬라이드에 웹사이트 직접 삽입하는 방법

 

 

파워포인트로 프리젠테이션을 하다 보면 편집화면이 나오거나 동영상 플레이어가 화면에 나타나서 자리를 잡느라 이리저리 움직이는 등의 모습을 볼 수 있다. 이러한 부분은 프리젠테이션에 참석한 청중들에게는 실례라고 생각한다. 워낙 그런 경우가 많아서 그러려니 하고 넘어가는 경우도 있지만 처음부터 끝까지 슬라이드 쇼만을 볼 수 있게 하는 것이 프리젠터의 책임이라고 본다.

 

프리젠테이션을 하다 보면 웹사이트를 소개해야 할 경우가 있다. 하지만 많은 경우에 있어서는 텍스트나 이미지와 같은 개체에 하이퍼링크를 걸어서 새로운 창이 나타나게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물론 그것도 나쁘지 않다. 하지만 그것보다는 슬라이드에 웹사이트를 바로 보여준다면 훨씬 더 깔끔하게 슬라이드쇼를 할 수 있을 것이다. 그 가장 좋은 방법이 바로 LiveWeb이라는 addin을 사용하는 것이다. 그림이나 도형처럼 슬라이드에 삽입하여 웹사이트를 정상적으로 보여줄 수 있다.

 

- LiveWeb 설치방법

아래 있는 'LiveWeb.ppam'을 저장한 후, 더블클릭하여 실행한다. 이어서 파워포인트 문서를 새로 만들기 한 다음 아래 과정대로 따라하면 된다.

 

LiveWeb.ppam

 

1. [삽입]탭에 있는 [Web Page]를 클릭한다.

 

 

2. LiveWeb 대화상자가 나타나면 [Next] 단추를 클릭한다.

 

 

3. 위에 있는 빈칸에 삽입하고자 하는 웹사이트 주소를 입력한 후, [Add] 단추를 클릭한다.

 

 

4. [Next] 단추를 클릭한다.

 

 

5. [Next] 단추를 클릭한다.

 

 

6. 웹사이트의 사이즈를 100%로 수정한 후, [Next] 단추를 클릭한다.

 

 

7. 'Run show after inserting the web page'에 체크 표시를 한 후, [Finish] 단추를 클릭한다.

 

 

8. LiveWeb 대화창이 나타나면 [확인] 단추를 클릭한다.

 

 

9. 슬라이드 쇼가 실행되면서 웹사이트가 실행된다. 이 때 모든 메뉴를 익스플로러에서처럼 사용할 수 있다.

 

 

 

 


 

 

 

 

 

파워포인트 슬라이드에 웹사이트 직접 삽입하는 방법

calamis

(http://calami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