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파워포인트 강의

[파워포인트2013 강좌_02] 파워포인트2013 시작하기

파워포인트2013 시작하기

[파워포인트2013 강좌_02]

 

 

파워포인트2013을 시작할 때 대부분의 사람들은 '새로 만들기'의 하얀 백지 상태에서 작업한다. 하지만 파워포인트에는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일종의 배경화면인 템플릿이 무료로 제공된다. 특히 2013버전에서는 이전 버전에 비해 보다 멋지고 다양한 템플릿이 준비되어 있다. 전문가 수준까지는 아니더라도 급할 때 사용하기에는 충분하다. 이러한 템플릿을 사용하려면 '교육', '비즈니스' 등 자신이 찾고자 하는 주제어로 검색하면 보다 정확하게 자신이 원하는 템플릿을 찾아 적용할 수 있다.

 

 

- 파워포인트2013 처음 시작하기

 

[tip] 템플릿을 먼저 선택하자

파워포인트로 슬라이드를 만들 때에는 어떤 배경으로 할 지를 먼저 정하는 것이 좋다. 하얀 바탕에 작업을 한 후에 템플릿이나 배경디자인을 적용할 경우 레이아웃과 색상, 폰트 등 지금까지 작업한 모든 것이 엉망이 될 수도 있기 때문이다.  

 

1. 파워포인트 실행 첫 화면에서 검색창에 '비즈니스'를 입력한 후, [검색 시작] 단추를 클릭한다.

 

 

2. 해당 주제어를 가진 템플릿이 화면에 나타나면 마음에 드는 템플릿을 클릭한다.

 

 

3. ①번을 누르면 다른 템플릿을 볼 수 있고 번을 누르면 선택한 템플릿의 다른 화면을 볼 수 있다. 자신이 원하는 템플릿이면 [만들기] 단추를 클릭한다.

 

 

4. 선택한 템플릿으로 새로운 프리젠테이션을 만들 수 있다. 템플릿에 따라서 표지나 한 장의 슬라이드만 있거나 내용이 추가된 경우도 있다.

 

 

 

 


 

 

 

[[파워포인트2013 강좌_02] 파워포인트2013 시작하기

calamis

(http://calami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