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 my study/Book Review

「이번엔 내가 마술사」 - (한국라이온스마술클럽, 넥서스BOOKS) -

 

「이번엔 내가 마술사」

- (한국라이온스마술클럽, 넥서스BOOKS) -

 

   。

   。

   。

 

(출처: 인터파크)

 

 

 


 

 

 

어떤 내용이 담겨 있나

 

지난 여름, 아이들과 함께 어린이 마술공연을 관람한 적이 있다. 1시간 가량 환경보호라는 주제로 마술이 이어졌는데 눈앞에서 펼쳐지는 마술쇼를 보니 뻔한 트릭임에도 불구하고 재미있었다. 특히 공중부양 마술에서는 둘째녀석이 앞으로 나가 직접 참가했는데 혹시나 떨어질까봐 조마조마하기도 했다. 눈앞에 펼쳐지는 현상이 현실이 아니라 속임수라는 사실을 알면서도 재미있는 것, 그것이 바로 마술이다.

 

가끔 드라마나 영화를 보면 간단한 마술을 통해서 여자들에게 호감을 사거나 아이들에게 즐거움을 주는 모습을 보게된다. 크고 복잡한 도구를 사용하지 않아도, 주변에 있는 흔한 물건들을 가지고 눈앞에서 마술을 보면 '신기하다'는 소리가 저절로 나올뿐만 아니라 '나도 한번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간절히 들게된다. 그러한 고민을 말끔하게 해결해주는 책이 나왔다. 이론과 실기를 겸비한 온가족이 함께 배우는 재밌는 마술 배우기, 「이번엔 내가 마술사」 - (한국라이온스마술클럽, 넥서스BOOKS)다.

 

이 책은 PART 1 Mental magic 멘탈 매직_마음을 읽는 마술, PART 2 Appearing magic 어피어링 매직_당신을 드러내는 마술, PART 3 Deformation magic 디포메이션 매직_순간을 변화시키는 마술, PART 4 Prediction magic 프레딕션 매직_품위 있는 예언자가 되는 마술 등 모두 4개의 PART로 구성되어 있다. 생활 속에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18가지의 마술을 소개하는 한편, 단순한 기술이 아니라 마술을 통한 자기계발서의 형태도 볼 수 있다.

 

(출처: 인터파크)

 

각 PART의 초반에는 마술과 관련된 일종의 에티켓과 에피소드들이 담겨 있다. 컬러로 된 그림들도 재미를 더한다. 책 오른쪽편에서는 용어를 설명하거나 마술과 관련된 팁을 간단하게 적어 놓았다. 그렇게 마음과 생각을 정리한 후에 본격적인 마술강의에 들어간다. 마술의 종류와 준비물, 순서대로 사진을 곁들여 따라하기에 쉽게 만들었다. QR코드를 삽입하여 해당 마술에 대한 동영상을 보면서 마술을 익힐 수도 있다. 좋은 아이디어다.

 

 (출처: 인터파크)

 

마지막으로, '여는 글' 맨 첫 줄에 나오는 글이 참 인상적이다. 아마도 이 책을 쓴 저자들의 마음이 아닌가 싶다.

 

"마술은 상대를 이해하고자 하는 마음에서 출발하는 인생의 오아시스 같은 휴식이자 한 줄기 빛이다."

 

 

(출처: 인터파크)

 

- QR코드를 이용하여 마술 동영상 보는 방법

QR코드는 전용 어플을 사용하거나 네이버 검색창에서 마이크 표시를 누르면 QR코드를 읽을 수 있는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1. 책속에 삽입된 '동영상 보기'를 스마트폰의 QR코드 리더를 이용해 읽는다.

 

 

2. 바로 넥서스BOOKS '이번엔 내가 마술사' 페이지로 연결되며 화면 아래에 있는 '마술 시연 영상 보기'를 누른다.

 

 

3. 보고 싶은 동영상의 제목을 누른다.

 

 

4. 원하는 마술 가운데 '마술시연'이나 '트릭 해결'을 누른다.

 

 

5. 마술 동영상이 재생된다.

 

 

 


 

 

 

「이번엔 내가 마술사」 - (한국라이온스마술클럽, 넥서스BOOKS)

calamis

(http://calamis.tistory.com)

 

 

위드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