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파워포인트 강의

[파워포인트2013 강좌_03] 파워포인트2013 리본 메뉴 설정하기

파워포인트2013 리본 메뉴 설정하기

[파워포인트2013 강좌_03]


 

워포인트가 2003 버전에서 2007 버전으로 버전업 되면서 가장 많이 달라진 부분은 바로 리본 메뉴다. 기능 탭을 누르면 같은 위치에 서로 다른 탭들이 화면에 나타나서 사용하기에 편리하다. 이번 버전에서는 리본 메뉴를 표시할 수도, 표시하지 않을 수도 있다. 뿐만아니라 탭만 표시할 수도 있다. 파워포인트 2013에서 리본 메뉴를 설정하는 방법을 살펴본다.

 

* 파워포인트2013 리본 메뉴



- 파워포인트2013 리본 메뉴 설정 방법


워포인트2013 리본 메뉴 설정은 [리본 메뉴 표시 옵션]에서 할 수 있다. [리본 메뉴 표시 옵션]에서는 '리본 메뉴 자동 숨기기', '탭 표시', '탭 및 명령 표시' 가운데 원하는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리본 메뉴를 숨기거나 탭만 표시하는 이유는 슬라이드 편집을 보다 용이하게 위해서다. 최근에는 모니터와 해상도가 커지면서 굳이 그럴 필요가 없을 수도 있지만 파워포인트 편집을 자주 하는 사용자라면 조금이라도 넓은 작업공간을 확보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리본 메뉴 표시 옵션]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그에 따른 화면 변화는 어떻게 되는지 하나씩 살펴본다.

1. 파워포인트2013 기본화면에서 화면 오른쪽 위에 있는 [리본 메뉴 표시 옵션]을 클릭한다.

 


2. 화면에 표시된 옵션 가운데 '리본 메뉴 자동 숨기기'를 클릭한다.


3. 리본 메뉴는 사라지고 여러 슬라이드 편집 화면만 표시된다.


4. [리본 메뉴 표시 옵션]을 클릭한 후, '탭 표시'를 선택한다.


5. 화면에는  빠른 실행 도구 모음과 탭 이름만 표시되며 탭 이름을 클릭하면 리본 메뉴가 표시된다.


6. [리본 메뉴 표시 옵션]을 클릭한 후, '탭 및 명령 표시'를 클릭한다.


7. 리본 메뉴가 화면에 계속 표시되어 바로바로 편집할 수 있다.



* 합리적인 선택, 공감프리젠테이션 프리젠테이션 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