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파워포인트 강의

[파워포인트2013 강좌_04] 빠른 실행 도구 모음 설정하기

빠른 실행 도구 모음 설정하기


[파워포인트2013 강좌_04]



파워포인트를 능숙하게 사용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이 원하는 기능이 어디에 있는지 정확히 파악해서 작업을 효율적으로 하는 것이다. 작업이 익숙해지다보면 자주 사용하는 기능이 있기 마련이고 그 기능이 어느 탭에 있는지, 어디에 숨어있는지 쉽게 찾아갈 수 있다. 하지만 처음에는 아무래도 시간이 걸리게 된다. 뿐만 아니라, 파워포인트를 잘 다루는 사용자라 하더라도 자주 사용하는 기능의 위치가 깊이 있어서 마우스를 여러 번 클릭해야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경우도 있다. 


이럴 땐 빠른 실행 도구 모음을 활용하면 상당히 빠르고 편리한 작업이 가능해진다. 아 무리 깊이 숨어 있는 기능도 첫 화면에 따로 모아두어 클릭 한 번이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내 경우에는 개체들의 맞춤과 정렬을 상당히 자주 이용하는데, 빠른 실행 도구 모음을 활용하면 손쉽고 빠르게 적용할 수 있어서 상당히 유용하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빠른 실행 도구 모음을 자신이 원하는 도구들로 구성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본다. 



- 빠른 실행 도구 모음 설정 방법


빠 른 실행 도구 모음은 리본 메뉴 위에 표시할 수도, 아래에 표시할 수도 있다. 위에 표시하면 제목 부분에 표시되기 때문에 따로 공간을 잡아 먹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지만 마우스의 이동 거리가 상대적으로 멀어지기 때문에 다소 불편한 점이 있다. 하지만 리본 메뉴 아래에 위치시키면 슬라이드 편집화면을 보면서 바로바로 적용할 수 있기 때문에 훨씬 효율적이다. 빠른 실행 도구 모음에 많은 도구들을 모아 두었거나 모니터가 커서 공간이 크게 문제되지 않는다면 리본 메뉴 아래에 두는 것을 추천한다.


1. 리본 메뉴 왼쪽 위에 있는 [빠른 실행 도구 모음 사용자 지정] 단추를 클릭한 후, [리본 메뉴 아래에 표시]를 누른다.



2. 빠른 실행 도구 모음이 리본 메뉴 아래로 이동합니다. 다시 [빠른 실행 도구 모음 사용자 지정] 단추를 클릭한 후,[기타 명령]을 선택한다.



3. [PowerPoint  옵션] 대화상자가 나타나면 '명령 선택'에 있는 '많이 사용하는 명령'을 클릭한 후, 추가하고자 하는 기능이 있는 탭을 선택한다.


4. 선택한 탭에 있는 기능 목록이 표시되면 원하는 기능을 선택한 후, [추가] 단추를 클릭한다.


5. 선택한 기능이 빠른 실행 도구 모음에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을 반복하여 원하는 도구 모음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모든 선택을 마친 후, [확인] 단추를 클릭한다.


6. 선택한 도구가 빠른 실행 도구 모음에 추가된 것을 볼 수 있다.


7. 3번과 4번을 반복하여 자신이 원하는 빠른 실행 도구 모음을 구성할 수 있다.



Tip_01

[PowerPoint  옵션] 대화상자에서 추가한 도구의 순서를 바꾸고 싶으면 바꾸고자 하는 도구를 선택한 후, 오른쪽에 있는 [위로 이동] 또는 [아래로 이동] 단추를 클릭하여 위치를 조정할 수 있다.


Tip_02

만약에 선택한 도구가 마음에 들지 않거나 기본 선택된 도구를 빠른 실행 도구 모음에서 삭제하려면 해당 기능을 선택한 후, [제거] 단추를 클릭하면 된다.

 

 

[파워포인트2013 강좌_04] 빠른 실행 도구 모음 설정하기

http://calamis.tistory.com

calam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