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파워포인트 강의

효율적인 텍스트 개체 틀 사용방법(텍스트 편집의 모든 것 ③) - 파워포인트2010 강좌[제7강]

효율적인 텍스트 개체 틀 사용방법(텍스트 편집의 모든 것 ③)

- 파워포인트2010 강좌[제7강] -

 

파워포인트2010에서 텍스트를 입력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텍스트 개체 틀을 이용해야 한다. 워드와 다르게 파워포인틑에서 텍스트는 그림이나 도형처럼 하나의 개체로 취급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텍스트 개체 틀의 크기나 위치를 마음대로 조절할 수 있고 회전도 가능하다. 지난 2회에 걸쳐 다루었던 텍스트 입력방법에 이어 이번 포스팅에서는 텍스트 개체 틀을 다루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본다.

 

* 효율적인 텍스트 개체 틀 사용방법

 

텍스트 개체 틀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텍스트 개체 틀과 마우스 포인터 모양이 어떻게 변하는지 잘 살펴볼 필요가 있다.

 

- 텍스트 개체 틀을 이동 방법

 

1. 텍스트를 입력한 상태에서 텍스트 주위에 마우스 포인터를 가져가면 아래 화면과 같은 모양으로 바뀐다.

 

 

2. 이 상태에서 이동하고자 하는 위치로 드래그한다.

 

 

3. 텍스트 개체 틀이 이동된다.

 

 

 

- 텍스트 개체 틀 크기 조절 방법

 

1. 텍스트 개체 틀에 있는 동그라미나 사각형 가운데 하나에 마우스 포인터를 가져가면 다음과 같은 모양으로 바뀐다.

 

 

2. 원하는 크기만큼 드래그한다.

 

 

3. 텍스트 개체 틀의 크기가 조절된다. 이와 동시에 텍스트가 텍스트 개체 틀에 맞게 두 줄로 자동 조절된다.

 

 

 

- 텍스트 개체 틀 회전 방법

 

1. 텍스트 개체 틀 위쪽 가운데에 보면 녹색의 동그라미가 보인다. 그 곳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마우스 포인터가 아래와 같은 모양으로 바뀐다.

 

 

2. 마우스를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모양으로 마우스 포인터의 모양이 다시 바뀐다.

 

 

3. 마우스를 클릭한 상태에서 회전하고자 하는 방향으로 마우스를 천천히 드래그하여 움직인다.

 

 

4. 마우스에서 손을 떼면 텍스트 개체 틀이 회전된다.

 

 

* 마치며

초보자들을 위하여 조금 상세하게 과정을 세분하여 설명했다. 텍스트 개체 틀의 이동과 크기 조절, 회전 등은 다른 여타의 개체에도 거의 동일하게 적용된다. 홈 탭이나 삽입 탭을 통해서 텍스트 상자를 삽입할 때도 같은 방법으로 편집할 수 있다. 또한 앞에서도 언급했지만 마우스 포인터의 모양을 보면 현재 텍스트 개체 틀을 어떻게 편집해야 할 지를 결정할 수 있으므로 주의깊게 보아야 한다. 물론 익숙해지면 마우스 포인터 하나하나에 신경쓰지 않아도 자유로운 편집이 가능해진다. 하지만 그 전까지는 작은 부분까지도 신경을 써서 보아야 실수를 줄일 수 있다.

 

효율적인 텍스트 개체 틀 사용방법(텍스트 편집의 모든 것 ③) - 파워포인트2010 강좌[제7강]

calam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