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ize the day!/today

웅진플레이도시 이용 팁 - 주차요금 무인정산기 사용법

 

 

웅진플레이도시 이용 팁

주차요금 무인정산기 사용법

 

주차정보

 

국내에서 실내워터파크와 실내스키장을 동시에 갖춘 곳은 웅진플레이도시가 유일하다. 실내워터파크인 웅진플레이도시 워터도시는 파도풀과 유수풀도 실내규모 치고는 큰 편이고 슬라이드도 괜찮다. 실내스키장의 경우도 강원도의 스키장에는 못 미치지만 계절에 상관없이 스키를 배우고 즐길 수 있다는 면에서 높이 평가할 만하다. 특히 서울에서 1시간 이내로 찾아갈 수 있다는 점은 큰 장점이 아닐 수 없다.

 

 

이러한 시설을 찾아갈 때에는 아무래도 대중교통보다는 자가용을 이용하는 것이 편리하다. 특히 가족단위의 방문이라면 아이들 용품까지 챙겨가려면 짐이 많아질 수밖에 없어서 자가용은 필수다. 웅진플레이도시는 대부분 지하주차장을 이용하게 되는데 얼마 전부터 주차장 무인정산 유료화 시스텝을 도입하였다. 기본 주차 요금은 1시간에 1천원이며 1일 최대 1만원이다. 워터도시와 스노우도시를 이용하는 고객들은 1일 6시간, 골프도시는 1일 4시간까지 무료주차가 가능하다. 그 외 입점상가에서는 그 종류에 따라 1일 1시간에서 최대 4시간까지 무료주차가 가능하다. 예를 들어, 워터도시를 이용한 후(6시간 무료), 스타벅스에서 커피 한 잔을 마셨다면(2시간 무료) 총 8시간 무료 주차가 가능하다.

 

 

무인정산기 사용법

 

주차비를 정산하려면 1층 매표소 앞쪽에 설치되어 있는 주차요금 무인정산기를 이용하면 된다. 매표소를 뒤로 하고 왼쪽 대각선쪽에 3대가 마련되어 있다. 좌우에 이용안내 배너가 있어서 그대로 따라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무인정산기 사용법을 알아본다.

 

 

1. 왼쪽 위 화면에서 [주차요금계산]을 누른다.

 

 

2. 차량번호 4자리를 입력한 후, [검색]을 누른다.

 

 

3. 입차시간, 주차시간 및 요금 등이 화면에 표시되면 자신의 차량번호와 요금 등을 확인한다.

 

 

4. 매표소에서 티켓을 구입할 때 받은 영수증 밑에 있는 '주차이용권'의 바코드를 무인정산기 '바코드영수증' 대는 곳에 집어 넣으면 정산이 완료된다.

 

5. 할인권이 있는 경우 '할인권 투입구'에 할인권을 넣으면 같이 정산된다.

 

 

아직까지 무인정산기가 잘 알려지지 않고 익숙하지 않아서인지 주차장 출구에서 주차관리 하시는 분과 실랑이를 벌이는 장면을 종종 목격하게 된다. 처음 오거나 오랜만에 방문한 고객의 경우 이 제도와 시스템을 잘 모를 수 있기 때문에 직원들이 사전 안내를 한다거나 안내문을 설치하는 등 매표소에서 보다 적극적인 안내가 필요할 것 같다. 주차장 출구에서 앞차가 영수증을 들고 관리직원과 씨름하는 모습은 보기에도 안 좋을 뿐더러 뒷차들이 많이 기다리는 경우도 종종 보기 때문이다. 웅진플레이도시의 무인정산기를 잘 사용하여 편리하게 귀가를 하고 뒷차들에게도 불편함을 끼치는 일이 없었으면 좋겠다.

 

 

 


  

 

 

웅진플레이도시 이용 팁 - 주차요금 무인정산기 사용법

calamis

(http://calamis.tistory.com)

 

 

 

 

본 후기는 웅진플레이도시 체험단으로서 입장권을 제공받아 쓴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