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ize the day!/맛집

선릉역 칼국수 최강자를 만나다 - 선릉역 점심 맛집 박승광최강해물칼국수

 

 

선릉역 칼국수 최강자를 만나다

선릉역 점심 맛집 박승광최강해물칼국수

 

찾다

 

세계 어느 나라를 가도 면요리는 있다. 많은 나라를 다녀본 것은 아니지만 적어도 내 상식에서는 그렇다. 우리나라는 그 가운데에서도 특히 면종류를 좋아한다. 라면 소비량은 세계 최고 수준이라는 사실은 잘 알려져있고 그 외에도 국수나 쫄면, 냉면 등 우리나라에서만 볼 수 있는 다양하고 맛있는 면요리들이 즐비하다. 그 가운데 최근 많이 즐기는 면요리가 있다면 단연 칼국수다. 샤브샤브칼국수, 얼큰이 칼국수, 바지락칼국수, 닭칼국수 등 그 종류도 꽤 많다.

 

오늘 그 칼국수 종류에 한 가지를 더했다. 바로 해물칼국수. 보통 바지락과 조개, 오징어 등을 잘라 넣고 끓이는 칼국수를 의미하지만 오늘 먹은 곳은 그 비주얼부터 달랐다. 바로 '박승광최강해물칼국수'다. 이곳은 여러 체인점이 있는데 오늘 간 곳은 선릉역 인근에 있는 강남대치점이었다. 넓진 않았지만 주차할 곳도 있었고 일반식당 치고는 넓은 편이었다. 다들 칼국수를 좋아하는지라, 온 가족이 저녁을 먹으러 이곳을 찾았다. 

 

 

 

 

 

맛보다

 

이름처럼 이곳에서 가장 유명한 메뉴는 바로 해물칼국수. 그런데 온갖 해물을 넣은 칼국수가 아니었다. 그릇이라기 보다는 세숫대야에 더 가까운 대접에 가리비와 홍합을 비롯한 온갖 조개와 통오징어, 낙지 한 마리가 떡~ 하니 자리를 잡고 있다. 특히 오징어는 두께가 두툼해서 잘라서 익힌 다음 씹어 먹으니 쫄깃쫄깃 한 것이 아주 식감이 좋았다. 여기에 보리새우가 곳곳에 들어가 국물맛이 시원하고 개운했다.

 

  

그렇게 해물 한 사발을 맛있게 먹고나면 칼국수 사리가 나온다. 이 집의 특이한 점이라면 나이 지긋하신 아주머니께서 칼국수 담당이라고 하시면서 면을 만들어 주셨다. 면 자르는 장면을 직접 볼 수 있도록 주방 앞에 면 자르는 곳이 있는데 꽤 정성스레 면을 만들어 준다. 해물 가득한 국물이라 그런지 칼국수와 국물의 궁합이 아주 좋다. 여느 해물칼국수와는 맛이 다르다. 칼국수가 풀어지거나 흐물거리지 않고 탱탱하고 쫄깃했다.

 

 

다른 반찬은 없었고 김치와 깍두기를 셀프서비스로 가져다 먹었는데 깍두기는 살짝 덜 익었지만 김치는 딱 내가 좋아하는 맛이었다. 김치가 맛있어서 칼국수 사리를 추가해서 먹을 정도였다. 둘째 녀석은 웬만하면 저녁엔 밥을 먹어야 하기에 돈가스를 주문했다. 그런데 칼국수 한 젓가락을 먹더니 칼국수만 먹느라 돈가스는 남기고 말았다. 하지만 따로 나오는 소스에 찍어먹는 돈가스는 두툼한 고기가 전문점 못지 않았다.

  

 

 

기억하다

 

날도 춥고 배도 불러서 먹어보지는 못했지만 냉김치말이국수가 그렇게 맛있단다. 칼잡이 아주머니는 웃는 얼굴로 칼국수도 썰어주시고 면도 넣어주시며 맛있게 칼국수를 먹는 법에 대해 설명해주셨다. 가게 규모에 비해 직원들도 많은 편이어서 식사시간대에는 사람들이 많이 붐빈다는 것을 짐작할 수 있었다. 6시가 막 넘은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이미 식당에는 여러 팀이 식사 중이었고 손님들이 쉬지않고 들어왔다. 이제 성큼 다가온 겨울을 눈앞에 두고 해물맛 가득한 뜨끈한 해물칼국수 한 그릇, 괜찮을 것 같다.

 

 

[박승광최강해물칼국수 강남대치점]

- 주소 : 서울시 강남구 대치동 906-7 1층

- 연락처 : 02-538-5252

- 주차 : 식당 주변 무료주차 가능

- 위치 : 하단 지도 참조

 

 

 

 


  

 

 

선릉역 칼국수 최강자를 만나다 - 선릉역 점심 맛집 박승광최강해물칼국수

calamis

(http://calamis.tistory.com)

 

위드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