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 my study/Book Review

「진짜로 꿈이 이루어졌어」- (마이크 둘리 , 이경희 옮김, 레디셋고)

 

「진짜로 꿈이 이루어졌어」

- (마이크 둘리 , 이경희 옮김, 레디셋고) -

  

   。

   。

   。

  

 (출처: 인터파크)

 

 

 


 

 

 

어떤 내용이 담겨 있나

 

아빠나 엄마가 자녀들에게 책을 읽어 주는 것은 교육적으로나 정서적으로 아주 좋은 영향을 미친다고 한다. 특히 엄마 보다는 아빠와 함께 놀이를 하고 책을 읽어주는 등의 자녀들과의 교감이 더욱 중요하다고들 한다. 그래서 아빠로서 아이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주고 싶은데 그게 말처럼 쉽지가 않다. 일하랴 또 남자로서 아이들과 놀아주기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다.

 

이럴 땐 소파나 침대에 아이들과 함께 누워 책을 읽어주면 좋다. 특별히 피곤할 것도 없고 오히려 아이들과 가까워지는 동시에 책을 읽어주는 것이니 교육적으로도 도움이 된다. 물론 아이들에게 적합한 책을 선택해야 할 것이다. 집에 나름 많은 책이 있지만 얼마 전 아이들 책을 선물받은 것이 있어서 같이 읽기로 했다. 제목은 「진짜로 꿈이 이루어졌어」(마이크 둘리 , 이경희 옮김, 레디셋고). 영어제목은 말 그대로 'Dreams Come True'다. 내가 좋아하는 말이기도 하다.

 

무엇보다 2013 미국 아마존 아동도서 1위라는 타이틀이 눈에 들어왔다. 몇 페이지 안되는 책이지만 아이들에게는 많은 감동과 즐거움을 주는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림동화라 막내에게도 좋고 꿈에 관한 이야기라 큰 아이에게도 도움이 될 것 같았다. 그래서 아이들에게 먼저 읽으라고 하고 내가 한 번 더 읽어 주었다. 올 컬러로 되어 있는 데다가 글씨가 많은 곳도 적은 곳도 있어서 두 아이가 같이 읽기에 적합했다.

 

이 책의 저자인 마이크 둘리는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전 세계 25개국어로 출판되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론다 번의 「시크릿」에 등장할 정도의 대가로서 오늘 소개한 「진짜로 꿈이 이루어졌어」는 어린이를 위해 쓴 첫번째 작품이기도 하다. 많은 아동도서들이 바르게 살기 위한 교훈을 주고 있는데 이 책은 보다 원대한 꿈, 참된 인생이 무엇인지를 아이들의 시각에서 알기 쉽게 말해준다.

 

짧고 쉬운 글이지만 아이들뿐만 아니라 이 책을 읽어주는 아빠와 엄마에게도 많은 깨달음을 주는 이야기가 담겨 있다. 굳이 대상을 어린이라고 한정하지 않아도 될만큼 깊이 있는 내용을 이해하기 쉽게 풀어낸 책이다. 그런만큼 마음을 움직이는 좋은 글들이 가득하다.

 

이 세상은 너의 것이란다. 그리고 인생은 바다와 같지. 파도가 움직일 수 있게 너의 꿈을 키우렴.

 

인생이란 눈앞에서 아른거리는 신기루 같지만 네 꿈을 믿어야 바로 그 꿈이 이루어진다

 

네가 하는 작은 일이 큰일을 이루게 한단다.

 

온 세상 사람들의 걱정거리를 웃음으로 바꿀 수 있다면, 온 세상의 모든 사람들은 영원히 행복하게 살게 될 거야.

 

아마존에서 1위를 차지한 이유가 있었다는 사실을 쉽게 알 수 있을만큼 좋은 책이다. 유치하지 않고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잔잔한 감동과 깨달음을 주는 책, 바로 「진짜로 꿈이 이루어졌어」다. 

 

 

(출처: 인터파크)

 

 

 

 


 

 

 

「진짜로 꿈이 이루어졌어」- (마이크 둘리 , 이경희 옮김, 레디셋고)

calamis

(http://calami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