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ip & Tech

구글킵에서 '보관된 메모'에 메모 보관하기 - 구글킵 사용방법02

 

구글킵에서 '보관된 메모'에 메모 보관하기

- 구글킵 사용방법02 -

 

 

네이버 메모 서비스 종료 이후 많은 네티즌들이 멘붕에 빠져 있었다. 그것을 대체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찾기 위해 혈안이 되기도 했다. 나 역시 마찬가지였으나 이제 구글킵(Google Keep)에 완전히 정착했다. 개인적으로는 오히려 네이버 메모 보다도 빠르고 편리하다. 그 사용 편의성 면에서 상당히 뛰어나다. 화면도 부드럽고 UI나 디자인도 심플하지만 마음에 든다.

 

구글킵의 기능 가운데 메모 삭제를 방지하기 위한 메모 보관 기능인 '보관된 메모'라는 것이 있다. 말 그대로 메모에 적은 내용을 삭제하거나 하지 않기 위해 따로 보관해 두는 기능이다. 자주 사용하거나 중요한 메모인 경우에는 '보관된 메모'에 저장하는 것이 안전하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작성한 메모를 '보관된 메모'로 내보내서 메모를 보관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본다. 

 

 

- '보관된 메모'로 내보내기

 

1. 새로운 메모를 입력하거나 기존의 메모 하단에 있는 [보관처리] 단추를 클릭한다.

 

 

2. 구글킵 하단에 '메모가 보관처림됨'이라는 메세지가 나타나 메모가 보관된 메모로 이동했음을 알려준다. 보관된 메모를 보기 위해 상단에 있는 [메모] 단추를 클릭한다(보관된 메모를 취소하고 싶으면 '실행취소'를 클릭하면 된다).

 

 

 

3. [보관된 메모]를 클릭한다.

 

 

4. 1.에서 보관한 메모가 표시된 것을 볼 수 있다. 다시 화면 상단의 [보관된 메모]를 클릭한다.

 

 

 

5. [메모]를 클릭하면 원래 화면으로 되돌아 간다.

 

 

 

 

 

   

 


 

 

 

 

 

구글킵에서 '보관된 메모'에 메모 보관하기 - 구글킵 사용방법02

calamis

(http://calami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