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ip & Tech

구글킵, 네이버메모를 잊게 하다 - 구글킵 사용방법04 -

 

구글킵, 네이버메모를 잊게 하다

- 구글킵 사용방법04 -

 

 

네이버메모가 우리곁을 떠난지도 벌써 몇 달이 지나가고 있다. 기껏해야 메모프로그램에 지나지 않는 네이버메모에 이런 낯간지러운 표현을 쓴다는 것이 좀 과장될 수도 있다. 하지만 인터넷을 보면 네이버메모의 서비스종류에 멘붕이 온 사용자들이 적지 않다. 물론 나를 포함해서 말이다. 어떤 네티즌은 네이버 본사에서 같이 네이버메모 서비스종료반대 시위를 하자는 의견도 내놓았다.

 

  

하지만 님은 갔다. 수많은 사용자들의 간절한 바람에도 불구하고 님은 떠나갔다. 그 편하던 네이버메모를 무엇으로 대체해야 할까 고민하던 네티즌들은 원노트, 에버노트, SM메모 등 유명한 메모프로그램들을 사용하면서 저마다의 갈 길을 모색했다. 그리고 나는 반복되는 실패 끝에 결국 구글킵이라는, 네이버메모쯤이야 단번에 잊게 해줄 멋진 녀석을 찾아내 너무 잘 사용하고 있는 중이다. 

 

구글킵은 네이버메모를 완전히 대체했다. 아니, 그 이상의 기능과 편리성으로 네이버메모를 더 이상 생각나지 않게 만들었다. PC바탕화면에서 완벽하게 독립적으로 작동할뿐만 아니라 메모보관도 된다. 스마트폰과 실시간으로 연동이 되어 변동사항이 바로바로 적용된다. 스마트폰에서는 위젯을 이용하여 바탕화면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으니 더없이 편리하다. 네이버메모로 인해 멘붕에 빠져 있는 네티즌이라면 그 해답은, 아니 오히려 더 좋은 기회는 바로 구글킵이다.

 

 

 

 

   

 


 

 

 

 

 

구글킵, 네이버메모를 잊게 하다 - 구글킵 사용방법04 -

calamis

(http://calami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