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 my study/Book Review

숫자 속에 담긴 세상이야기 - 「숫자로 배우는 신기한 세상」

 

숫자 속에 담긴 세상이야기

「숫자로 배우는 신기한 세상」(스티브 마틴 외, 이요안나 외 옮김, 21세기사)

 

 

   。

   。

   。

 

(출처: 인터파크)

 

 

 


 

 

 

어떤 내용이 담겨 있나

 

우리는 살면서 숫자에 의미를 부여하는 경우가 많다.

만난 지 100일째 되는날, 결혼기념일, 생일, 자동차번호, 핸드폰번호, 나이 등등 셀 수도 없을만큼 말이다.

그만큼 우리는 숫자와는 떨어져 살 수 없는 것이 현실이다.

 

이렇듯 나를 둘러싼 일상적인 숫자들도 그렇지만 이 세상 또한 많은 숫자로 둘러싸여 잇다.

여기, 2,000가지가 넘는 숫자와 관련된 신비하고 놀라운 사실들이 있다.

 

「숫자로 배우는 신기한 세상」- (스티브 마틴 외, 이요안나 외 옮김, 21세기사)

 

이 책은 표지에서부터 '정말??' 하는 생각을 갖게 만드는 이야기들로 가득차있다.

거미가 매일 30미터 길이의 거미줄을 만든다거나 파블로 피카소가 일생동안 147,800개의 작품을 창작했다는 것 등.

 

 

음식과 식사, 전설과 신화, 건축, 역사, 인간과 동물 등 정말 이 세상에 다룰 수 있는 모든 주제는 다 있는 것 같다.

숫자만 나왔다 하면 모두 다 모아놓은 듯 크고 작은 숫자와 관련된 이야기들이 가득하다.

일종의 그림책인데 책 안의 삽화의 표현방식이 직설적이다.

하지만 아이들은 그림과 설명이 짧막하게 들어 있으니 아이들도 재미있는 모양이다.

 

 

지구 구석구석에 산재해 있는 숫자와 관련된 이야기, 아니 정확히 말하자면 숫자가 포함되어 있는 모든 이야기들이다.

길지 않은 한두 문장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부담없이 읽을 수 있다.

어른들이 보기에도 흥미로운 상식들이 많이 들어 있다.

관심이 있다면 한번에 읽어도 좋지만 틈날 때마다 한두 페이지씩 읽어도 괜찮은 책이다.

 

   

 

 


 

 

 

숫자 속에 담긴 세상이야기 - 「숫자로 배우는 신기한 세상」(스티브 마틴 외, 이요안나 외 옮김, 21세기사)

calamis

(http://calamis.tistory.com)

 

 

위드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