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ize the day!/맛집

중동 카페거리 프리미엄 레스토랑 - 중동 맛집 일본정통카레라이스전문점 고메야

 

 

중동 카페거리 프리미엄 레스토랑

 

중동 맛집 일본정통카레라이스전문점 고메야

미국에서 유학을 하면서 가장 힘들었던 점이 바로 식사다. 남자인 데다가 요리를 해본 적도 없으니 혼자 지내면서 식사를 챙겨먹는 것이 여간 스트레스가 아니었다. 사먹는 것도 하루이틀이지 점점 버티기가 힘들어지자 결국 나는 결단을 내렸다. 카레를 만들어보기로 한 것이다. 인터넷으로 레시피를 찾은 후, 마트에 가서 필요한 재료를 모두 사왔다. 그리고 칼을 잡고 나름 요리를 시작했다. 그렇게 나는 처음 요리라는 것을 해보았고 그 첫 타자가 바로 카레였다.

 

 

나는 제일 큰 솥에 한 가득 끓여놓고 든든한 마음에 식사를 하고는 피곤해서 곧바로 잠이 들었다. 그리고 다음날 아침. 늦잠을 자는 바람에 학교에 늦을 것 같아 부랴부랴 아침도 못먹고 나갔다. 공부를 하고 아르바이트를 하고 집에 돌아오니 어느 덧 밤 10시. 순간, 가스렌지 위에 올려놓은 카레가 보였다. 왠지 불길한 예감이 들었는데 뚜껑을 열어 본 순간, 나는 눈물이 핑 돌았다. 카레 위에 하얗게 핀 곰팡이때문이었다. 그대로 싱크대에 정성껏 만든 카레를 버리는 심정이란 ㅠㅠ

 

 

그래서일까 카레를 보면 지금도 그때 생각이 나곤 한다. 맛있기도 하지만 아픈 추억이 있어서인가보다. 하지만 그 아픈 추억을 잊을 만큼 색다르고 맛있는 카레를 얼마 전 맛보게 되었다. 일본식정통카레였는데 평소에 먹던 카레와는 비주얼이나 맛에서 많은 차이가 있었다. 그 주인공은 다름아닌 부천 신중동역 인근에 있는 일본정통카레전문점 고메야. 주변 사람들이 하는 말이 하루 걸러서 올만큼 고메야 매니아들도 있다고 한다. 그만큼 맛은 물론이고 친절하다고 한다.

 

 

중동 맛집 고메야는 모던한 인테리어, 세련되고 따뜻한 분위기가 느껴지는 곳이다. 주방이 개방되어 있어서 그 내부와 조리 장면까지 바로 볼수 있으니 신뢰가 간다. 무엇보다 설탕을 넣지 않고 천연조미료와 천연양념을 사용하여 48시간 동안 정성스럽게 카레를 만든다는 점도 안심이 된다. 미국에서 레스토랑을 운영하다 귀국한 후 처음 시작한 고메야를 중동 맛집으로 만든 비결은 바로 이러한 맛에 대한 철학때문인 것 같다. 사장님도 아주 친절하셔서 기분까지 좋아진다.

 

 

중동 맛집 고메야에서 주문을 할 때에는 카레, 카츠, 토핑 등을 자신의 원하는 취향대로 선택할 수 있다. 카레는 포크, 비프, 버섯, 치킨 새우, 해물, 들깨두부 등을 선택할 수 있고 매운 맛은 5단계로 되어 있어서 누구의 입맛에도 맞출 수 있다. 토핑은 카츠, 고로케, 튀김, 치즈 등 마음에 드는 것을 고르면 된다. 우리 가족은 이곳에서 가장 인기가 좋다는 들깨두부, 치킨, 새우 등을 주문하고 치킨샐러드와 우동을 추가했다.


이어서 카레가 나왔다. 양이 꽤 많아서 어른이 혼자 먹기에도 벅찰 정도다. 김치, 단무지, 어묵이 함께 나왔다. 돈카츠는 방금 만들어진 듯 고소하고 부드러운 맛이다. 들깨두부는 고소한 향이 가득해서 웰빙푸드로도 손색이 없어보였다. 이외에도 새우카레, 치킨카레 등 어느 것 하나 부족한 것이 없었다. 푸짐한 어묵이 들어있는 우동은 쫄깃한 면발에 국물맛 또한 시원하고 맛있었다. 치킨샐러드는 신선한 과일과 야채와 어우러져 카레와 함께 먹으니 색다른 맛이었다. 먹다보니 배가 불러서 결국 남은 음식을 포장해왔다. 식당에 있으면서 보니까 포장을 해가는 손님들도 여럿 보였다. 여기 카레를 맛본 어떤 일본인 손님은 거의 매일 와서 카레를 먹고 가기도 한단다.  

 

 

 

중동 맛집 고메야는 지하철7호선 신중동역2번 출구에서 걸어서 5분 거리에 위치해있다. 전철역에는 롯데백화점, 홈플러스 등이 있어서 쇼핑을 하고 천천히 걸어가도 좋을만한 거리다. 위브더스테이트에는  한 건물에 카페가 2~3개 있을 만큼 커피전문점들이 많아서 데이트를 하거나 가족들과 나들이 하는 데 적당하다. 게다가 2시간 무료주차도 가능해서 스트레스없이 방문할 수 있다. 아이들이나 어르신에 이르기까지, 그리고 연인이나 가족끼리 방문하는 중동 맛집 고메야다. 부천이나 중동에서 약속이 있다면 꼭 가봐야 할 맛집이다.

 

 

[중동 맛집 고메야]

- 주소: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중동 1112 위브더스테이트 803동 110호

- 연락처: 032-620-3722

- 영업시간: ​11:30~21:00/ 브레이크 타임15:30~17:00(토요일 제외, 일요일 휴무)

- 주차: 2시간 무료주차 가능(상가지하)

- 위치: 하단 지도 참조


 

 


 

 

 

부천 중동 카페거리의 프리미엄 레스토랑을 찾다 - 중동 맛집 일본정통카레라이스전문점 고메야-

calamis

(http://calamis.tistory.com)